인턴십 프로그램 개요
- 단기(2개월), 중기(4개월), 장기(6개월) 실습으로 운영
- 방학+학기로 연속한 6개월 기준으로 연 4회 실습생 모집 및 매칭
- 전담 교원이 실습생 1:1 면담을 통해서 기업 매칭 및 협의 지도/관리
- 매년 4회(기존/신규) 기업 수요 조사를 통해 실습 후보 기업 발굴, 실습 기회 확대

인턴십(현장실습) 학생 모집 및 관리
- 매회 대상자(참여학과, 융합전공, 연계전공, 주전공/복수전공 4학년생) 분류
- 인턴십 안내 및 홍보강화
- 사업단 및 현장실습지원센터 주관으로 학내 통합설명회 운영
- 참여기업의 통합 및 개별 설명회 운영
- 사업단 및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 안내
- 대상자 개인별 메일 및 문자 안내
인턴십 운영 목표
- 취업 연계형 장기 인턴십 확대
- 우수한 학생 선발 및 학생 선호도 및 역량을 고려한 효과적 학생-기업 매칭
- 인턴십 이후 기업과의 지속적 협동 장려
- 인턴십 참여 학생의 적극적 참여 유도 및 지속적인 학생 성과 확대
지역 특화산업 산학연관 협의체 구축과 함께 관련 산업 육성 추진
- 지역에 특화된 관련 산업발전을 도모하고 지역 학생들의 진로 개척 및 디딤돌 창출
- 지역의 우수한 인력 외부 유출 방지 및 관련 산업 유입으로 시장경제 활성화
- 관련 산업 동반 육성 및 발전
인턴십 실적
(2018~2023년)
- 154개 기업에 총 578명 실습생 배출 -> 전체 대비 연계취업률 17.47%
- 중·장기실습(4~6개월) 200명 중 101명 연계취업 달성 -> 중·장기실습 대비 연계취업률 50.5%
(2024년)
- 34개 기업에 총 33명 중 16명 연계취업 달성 -> 중·장기실습 대비 연계취업률 48.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