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대학원

교내 공지사항

2024년 2학기 학생예비군 대원 및 교직원 직장예비군 전입신고 안내

등록일 : 2024-08-30

프린트

조회 : 2713

 2024학년도 2학기 학생예비군(대학,대학원) 대원 및 교직원직장예비군 전입신고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직장(학생)예비군 대원 신청 방법을 아래와 같이 공지하오니 대상자는 반드시 전입신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 대학 및 대학원 입학생·편입생복학생신규임용 교직원 (복학 신청, 재입학신청, 편입신청 완료 후 신고바랍니다)

2. 예비군대원 신고방법 

:대학 학생(통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일반행정 클릭 → 병무업무 클릭 → 예비군자원관리 클릭 후 예비군대원 신고(개인정보입력) : 반드시 저장 버튼 클릭

3. 처음 신고하는 학생은 예비군대원신고 작성 후 저장” 버튼 클릭

4. 학적변동사유는 신고하는 학생(복학생)은 신고사유 복학", "재입학중 1개를 선택하여 반드시 체크 후 저장

5. 전입신고 후 직장예비군대원 편성은("국방동원정보체계"를 통한 전입요청소요기간이 3일에서 7일 정도 소요됩니다.
   (전입이 완료되면 전입메일이 발송됩니다.)


6. 개인정보 수정은 예비군홈페이지(http://www.yebigun1.mil.kr)에서 본인이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본인의 이메일 또는 주소전화번호를 최신화해야 소집통지서 또는 전입사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7. 예비군홈페이지(http://www.yebigun1.mil.kr):예비군 훈련일자 조회인터넷훈련신청훈련제도훈련장소소속부대찾기 안내 등 활용 가능합니다.

8. 학기초과자는 거주지 지역예비군으로 전출됩니다.
 
* 해당 학생은 대학예비군 대상이 아니므로 신고하지 마십시오. 

9. 대학직장예비군은 1학기이상 신분을 유지하지 않는 경우
(휴학, 자퇴, 제적 등) 전출처리되며, 이미 학생예비군 훈련(8H)을 이수하여도 전출된
예비군동대(주민등록상 거주지)에서 지역예비군 훈련(28H / 32H)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8H을 제외한 남은 훈련시간 부과되며, 예비군복무 차수에 따라 훈련시간은 변동이 있음)


10. `24년 2학기 학생예비군훈련 일정은 10월 10일입니다. 이월훈련은 11월 말 예정입니다.
     훈련은 한달전 편성(일주일전까지 편성가능)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림대학교 직장예비군연대
인문2관 4321호 ☎033-248-1121
번호 제목 작성자 첨부파일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397 다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