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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내 공지사항

2021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등록일 : 2021-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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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2021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일정 및 신청방법을 다음과 같이 공지해 드리오니,
학생 여러분께서는 안내에 따라 수강신청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 기간 : 2021. 2. 15.(월) 10시 ~ 2. 19.(금) 17시, 5일간
  - 각 학년별 수강신청 일정을 아래 표에서 반드시 확인 (학년별 해당기간 외 신청 불가)
  - 매일 오전 07시 ~ 10시까지 서버점검으로 수강신청 불가
  - 휴학생, 4학기 초과자도 수강신청 가능. 단, 해당 학년 신청일에만 가능
예시) ① 2학년2학기까지 이수하고 휴학 후 2021-1학기 복학예정자: 3학년 신청일에 신청
        ② 9학기 이상 이수하는 학생: 4학년 신청일에 신청
각 학년별 수강신청 일정 수강신청 대상 학년
2. 15.(월) 10시 ~ 16.(화) 07시 4학년 재&휴학생
2. 16.(화) 10시 ~ 17.(수) 07시 3학년 재&휴학생
2. 17.(수) 10시 ~ 18.(목) 07시 2학년 재&휴학생
2. 18.(목) 10시 ~ 19.(금) 07시 1학년 재&휴학생
(신/편입생 수강신청 일정은 별도 공지함)
2. 19.(금) 10시 ~ 17시 모든 학년 재&휴학생
  * 본인 해당 학년 확인하는 방법
    ① 통합정보시스템 『학사행정』 → 『학적』 → 『학적조회』 에서 “임시학년” 확인
    ② 수강신청 사이트에서 “임시학년” 확인

■ 수강신청 방법
  1. 웹 수강신청 (크롬,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① 학교 메인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 (https://www.hallym.ac.kr/)
    ② 수강신청 사이트 바로 접속 (https://haksa.hallym.ac.kr/hluv/)
  2. 모바일 수강신청
    ‘한림대 수강신청’ 앱 설치(기 설치자는 업데이트 후 사용) → 로그인 → 수강신청
※ 주 사용방법은 수강신청사이트 및 모바일 앱 접속 후 사용자 매뉴얼(WEB, 모바일용)을 다운로드 가능하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설강좌 조회: 수강신청 사이트 로그인 후, ‘조회’ 탭에서 확인 가능
    - 사전수요조사 결과에 따라 강좌정보에 다소 조정이 있을 수 있음)
    - 수업관련 문의: 각 강좌별 해당 학과 교학팀 (클릭)

■ 온라인 강좌 수강신청 시 유의사항
    - 수강신청 시 온라인수업 유형 확인 후 신청
    - 강의실 이동 시간 및 실시간 온라인 수강여건 등을 고려하여 신청
온라인 형태 구분 온라인수업 유형 온라인 유형별
운영 부서
각 강좌별
수업관련 문의
100% 온라인 이러닝 (구 동영상콘텐츠) 원격교육지원센터 수업별
각 학과/전공 교학팀 (클릭)
 
화상강의 (구 실시간화상강의)
온/오프라인 혼합
(혼합비율 및 시간은 강좌별 상이)
혼합형 학습
플립러닝 교육혁신센터
e+문제기반 학습
e+프로젝트기반 학습
적응형 학습
※ 100% 온라인수업 수강신청 시 유의사항
  ① 이러닝(구 동영상 콘텐츠): Smart LEAD를 이용하여 정해진 시간 없이 수강 가능
      → 타 수업시간표와 관계없이 신청 가능, 시간표 정보가 “온라인O“으로 기재되어 있음.
      단, 일부 수업의 경우 오프라인 수업과 시간표 중복 불가할 수 있음
      (해당 과목은 담당학과에 확인)
예시1)
묶음 개체입니다.
      → 타 수업 시간표에 관계 없이 신청 가능

예시2)
묶음 개체입니다.
      → 수3, 4교시 시간표 고정 (타 수업과 시간표 중복 불가)

  ② 화상강의(구 실시간 화상강의): 지정된 시간에 실시간으로 강의 진행
      → 타 수업과 시간표 중복 불가

■ 수업시간표 조회
    : 수강신청 사이트 접속 후(https://haksa.hallym.ac.kr/hluv/), 『개설과목조회』 에서 확인

■ 대기자 신청 관련 유의사항
    - 매 학년 수강신청 종료 시점에 대기번호도 초기화
      (대기번호는 해당 학년 수강신청 당일, 하루만 유효)
    - 수강신청 마지막 날(2021. 2. 19.(금))에도 대기번호 적용됨
      (수강강좌 매매 방지 목적이니, 학생 여러분의 양해 바랍니다.)
    - 대기자로 신청된 경우는 수강신청 확정된 것이 아님

■ 장바구니 이관 결과 확인방법 (2. 9.(화) 18시 이후 예정)
    ① 수강신청 사이트 『조회』 → 『수강신청』 → 『수강신청 내역』 확인
    ② 수강신청 사이트 『1학기 수강신청』 → 『장바구니』 → 『수강신청 내역』 확인
        (수강신청 내역에서 조회되는 과목은 수강신청된 것)
    ③ 통합정보시스템 → 『학사행정』 → 『학적』 → 『학적조회』 → 『수강내역 조회』 확인
※ 수강내역에 없는 과목은 이관되지 않은 교과목으로, 수강신청 때 직접 신청해야 함

■ 향후 수강관련 일정 (예정)
구분 일정
재학생 등록 2021. 2. 22.(월) ~26.(금)
수강신청 변경 2021. 3. 2.(화) 10시 ~ 3. 8.(월) 17시
수강 철회 및 대체재이수 신청 2021. 3. 15.(월) 10시 ~ 3. 17.(수) 17시
※ 등록금 납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재무팀으로 문의
※ 일정 변동 시 향후 재공지

■ 오디세이세미나 교과목 수강 안내
    - 오디세이세미나의 경우, 본인 주전공(제1전공)에서 개설한 분반을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 장학금 최소 학점 기준 안내 (문의: 학생지원팀 033-248-1061~5)
    - 과목을 수강하지 않고 인정받은 학점은 장학금 사정에서 제외됩니다.
      (ex. 공인영어/컴퓨터자격증 학점취득 제도, 한림북로그, 자율형봉사인증, 새내기길잡이 등)
    - 해당 과목은 단과대/스쿨별 최소이수학점 이수기준에 제외되오니 수강신청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유의사항:
    - 멀티 로그인 및 매크로 등의 비정상적인 접근 시도 시, 수강신청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교수-자녀 간 수강 안내(교육부 권고사항): 수강하려는 과목 담당교수의 자녀인 경우, 가급적 수강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한림 QnA 문의하기: 한림 QnA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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