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 공지사항

[신입생/편입생필독]스마트카드(학생증) 발급 및 모바일(학생증) 이용 안내

등록일 : 2019-04-22

프린트

조회 : 878

[신입생/편입생필독]스마트카드(학생증) 발급 및 모바일(학생증) 이용 안내

▶2019년도 신입생/편입생
2019년도 신입생/편입생은 스마트모빌리티시스템(https://smcs.hallym.ac.kr)으로 온라인 신청 또는 캠퍼스라이프센터 3층 학생지원팀 방문 신청하여 스마트카드(학생증)를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비뱅크 어플리케이션 및 우리은행에 방문하여 신청한 학생은 한림대학교 정문 옆 우리은행 한림대지점으로 방문하여 학생증을 수령해야함.(우리은행에서 개별 연락 예정)
*위비뱅크 어플리케이션 및 우리은행에 방문하여 신청한 학생 중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에는 수수료 5,000원 지급 후 발급가능

· 기간 : 2019422()~

▶재학생
재학생은 캐시비기능이 있는 스마트카드(학생증) 발급 시 수수료 5,000원 지급 후 발급이 가능합니다.

· 기간 : 2019422()~

학생증 재료카드 소진 시 추후 방문하여 발급바람.

▶스마트카드(학생증/신분증) 발급방법
1. 스마트카드(학생증/신분증) 온라인 발급 신청
https://smcs.hallym.ac.kr 접속
통합정보시스템 ID / Password 로그인
상단의 스마트카드 즉시 발급 클릭
학생증/신분증 발급신청 및 관리 클릭
발급신청 메뉴 클릭
. 발급신청 하단의 온라인신청버튼 클릭
-재발급일 경우 기존에 사용 중인 카드 이용정지 후 신청 가능
. 개인기본정보 확인 후 신청하기버튼 클릭
-사진변경 가능
사진규격 : 반명함판(1MB 이하.jpg), 3x4(cm), 탈모, 정면, 상반신 상태의 증명 사진
등록되는 사진은 전자출결시스템 및 모바일학생증과 연동되므로, 증명용 사진을 업로드 해야 함.
규격 외 사진을 업로드 한 경우 신청이 반려 될 수 있음.

2. 스마트카드(학생증/신분증) 오프라인 발급 신청(기존과 동일)
-학생지원팀에 방문하여 학생증/신분증 발급 신청서작성 후 제출(사진포함)

3. 참고(온라인/오프라인 신청 시)
재발급 신청의 경우 반드시 학생지원팀에 방문하여 수수료 지급 후 발급 가능합니다. (수수료 5,000원 부담 여부 확인)
직불/현금/RF선불/교통카드/K-Cash카드등 금융거래를 원하실 경우 우리은행지점에 방문 신청바랍니다.

모바일학생증 발급 방법
1. 모바일(학생증/신분증)/모바일ID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QR 학생증/신분증 과 NFC 학생증/신분증
QR 학생증/신분증
(안드로이드, 아이폰)
NFC 학생증/신분증
(안드로이드 OS 4.4이상, HCE 지원)
1. 복수기기사용방지
- 하나의 기기에서만 사용(다인 부정사용 방지)
2. 사진,학적정보 Display
- 학과 소속, 이름, 학번, 사번
- 최신 사진데이터로 발급
3. 가변 암호화 코드
- ID정보 암호화
- 코드 보안올고리즘
- 보사, 위/변조 방지
-

2.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한림대학교 모바일 학생증또는 모바일 ID’ 로 검색 후 다운로드 및 설치

3. 발급 절차
모바일 학생증/신분증 실행
로그인
-통합정보시스템(포털시스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분실 시 패스워드 찾기 이용)
-우리은행 제휴 앱 설치 후 발급 진행
모바일 학생증/신분증 발급 요청
-학생증 스마트카드 발급 내역이 있어야 발급가능(신입생은 신청기간 내에 발급하지 않으면 추후 자동 사용정지)
본인 핸드폰 번호 인증 및 약관 동의
- 통합정보시스템에 발급 받는 본인의 핸드폰번호가 등록되어 있어야 함.
인증 번호 입력 및 확인
모바일 학생증/신분증 발급 완료

4. 주요기능
도서관 이용-도서관 출입, 유인 대출 및 반납, 열람실 좌석배석시스템 이용 가능
전자출결 시스템-모바일출석인증, 수업시간표조회, 수강목록조회, 공결신청 및 조회, 출결현황조회, 출결내역문의조회 등 전자출결시스템 이용 가능
기숙사 시스템-생활관 출입 가능

5. 이용방법 및 유의사항-첨부파일 참고

문의 033-248-1070~1071 학생지원팀
번호 제목 작성자 첨부파일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37 다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