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 공지사항

[필독]2019학년도 신입생/편입생 스마트카드(학생증) 발급 및 모바일학생증 이용 안내

등록일 : 2019-03-04

프린트

조회 : 1273

2019학년도 신입생/편입생 스마트카드(학생증) 발급 및 모바일학생증 이용 안내

신입생/편입생
2019년 신입생/편입생 중 스마트폰 위비뱅크 어플리케이션으로 학생증 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을 지참하여 한림대학교 정문 우리은행 한림대지점으로 방문바랍니다.  학생증을 발급하여야 도서관, 기숙사, 전자출결 이용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신청하여야 합니다.

1.2019년 신입생/편입생 학생증 스마트카드 우리은행 방문 신청 기간
2019년 3월 4(월) ~ 3월 6(수)
반드시 위 기간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참고
신입생/편입생은 학생증 스마트카드 발급 및 교부가 늦어지므로 학생증 교부가 되기 전까지 기숙사, 도서관, 전자출결은 모바일 학생증을 발급하여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임시로 모바일 학생증을 발급하였기에 추후 모바일 학생증 이용이 중지되므로 반드시 한림대학교 정문 우리은행 한림대지점으로 방문하여 학생증 스마트카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모바일 학생증 발급의 어려움이 있을 경우 학생지원팀으로 문의바랍니다.

**학생증 교부는 추후 공지 예정
**2019년 신입생/편입생은
스마트모빌리티시스템(https://smcs.hallym.ac.kr)으로 신청 불가.
  반드시 한림대학교 정문 우리은행 한림대지점으로 방문하여 학생증 스마트카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학생증 발급방법
1. 모바일학생증 모바일ID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QR 학생증/신분증 과 NFC 학생증/신분증
QR 학생증/신분증
(안드로이드, 아이폰)
NFC 학생증/신분증
(안드로이드 OS 4.4이상, HCE 지원)
1. 복수기기사용방지
- 하나의 기기에서만 사용(다인 부정사용 방지)
2. 사진,학적정보 Display
- 학과 소속, 이름, 학번, 사번
- 최신 사진데이터로 발급
3. 가변 암호화 코드
- ID정보 암호화
- 코드 보안올고리즘
- 보사, 위/변조 방지
-

2.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한림대학교 모바일 학생증또는 모바일 ID’로 검색 후 다운로드 및 설치

3. 발급 절차
모바일 학생증/신분증 실행
로그인
-통합정보시스템(포털시스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분실 시 패스워드 찾기 이용)
-우리은행 제휴 앱 설치 후 발급 진행
모바일 학생증/신분증 발급 요청
-학생증 스마트카드 발급 내역이 있어야 발급가능(신입생은 신청기간 내에 발급하지 않으면 추후 자동 사용정지)
본인 핸드폰 번호 인증 및 약관 동의
- 통합정보시스템에 발급 받는 본인의 핸드폰번호가 등록되어 있어야 함.
인증 번호 입력 및 확인
모바일 학생증/신분증 발급 완료

4. 주요기능
도서관 이용-도서관 출입, 유인 대출 및 반납, 열람실 좌석배석시스템 이용 가능
전자출결 시스템-모바일출석인증, 수업시간표조회, 수강목록조회, 공결신청 및 조회, 출결현황조회, 출결내역문의조회 등 전자출결시스템 이용 가능
기숙사 시스템-생활관 출입 가능

5. 이용방법 및 유의사항-첨부파일 참고

문의 033-248-1070~1071 학생지원팀
 
번호 제목 작성자 첨부파일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37 다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