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대학원

교내 공지사항

2024학년도 2학기 학부 재학생 추가 등록 안내

등록일 : 2024-09-02

프린트

조회 : 2994

게시기간 : 2024-09-02 ~ 2024-09-25

2024학년도 2학기 학부 재학생 추가 등록 안내
                                                                          등록금 납부 고지서 출력
                                                                      등록금 자주 묻는 질문

1. 등록 일정
 가. 등록기간: 2024. 9. 23.() ~ 2024. 9. 25.() 09:00 ~ 16:00
     ◆ 학기초과자 포함
 나. 납부유형
구분 납부장소 대상자 비고
은행창구 및
전자금융 납부
우리·국민·신한은행 전국지점 및
전자금융 납부
재학생 및 복학생 *납부가능시간
09:00~16:00
신용카드 납부 현대카드 홈페이지
My Account 생활요금납부서비스 수시결제 등록금납부
학번 : 학번+수납번호 총 14자리 입력
재학생 및 복학생
(·편입생, 분납신청자 제외)
학자금융자 납부 1.대출신청: 한국장학재단
2.대출실행: 한국장학재단
재학생 중 정부학자금 대출 신청자
(자세한 내용은 학생지원팀 문의)
033-248-1062
분할 납부 우리은행 전국지점 및 전자금융 납부 세부사항 아래 참조
0원 등록생 등록기간 마지막 날 학교에서 일괄 등록,
학생 본인이 처리할 별도의 등록 절차는 없음.
실납입액이 0원인 학생
학기 초과자 납부 '24. 9. 23.() ~ 9. 25.()
<9. 13.()부터 등록금고지서 출력 가능>
9학기 이상 이수자는
최종 수강신청 종료 후,
학점별로 등록금 결정
 
2. 등록금 납부 방법
 가. 은행창구 및 전자금융 납부
  - 등록금 납부 고지서를 가지고 은행을 직접 방문하여 납부하거나 전자금융(가상계좌) 납부
  - 가상계좌번호의 예금주(수취인)는 학생 본인 이름으로 표시되므로 보내는 사람은 학생 이름이 아니어도 됨.
  - 납부 가능 시간 : 09:00 ~ 16:00(인터넷뱅킹 및 모바일뱅킹 포함)
 나. 신용카드 납부
  - 등록금 납부 고지서 확인 후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납부
  - 납부방법
    ▶현대카드 홈페이지 → My Account → 생활요금 납부서비스 → 수시결제 → 대학/대학원 등록금 →
      등록금납부 → 대학 선택 → 학번+수납번호 및 이름 입력 후 납부
      ※ 학번란 입력시 학번+수납번호(14자리) <예> 20210000123456 (수납번호는 등록금고지서에서 확인)
  - 납부 가능 시간 : 09:00 ~ 16:00
  - 이용혜택 : 현대카드홈페이지에서 확인
  - 결제취소 : 결제 당일 등록금 납부 가능 시간에 한해 승인 취소 가능 (단, 부분 취소 불가)

3. 학기 초과자(9학기 이상) 등록
 가. 등록기간: 2024. 9. 23.(월) ~ 9. 25.(수)  
 나. 등록금 고지서 출력: 2024. 9. 13.(금)부터 출력 가능
구분 수강신청 학점당 등록금
1 3학점 4 6학점 7 9학점 10학점 이상
학부
(9학기부터 적용)
해당학기 등록금의
6분의 1 해당액
해당학기 등록금의
3분의 1 해당액
해당학기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해당학기
등록금 전액

4. 등록금 납부 고지서 출력
  ▶ 학생정보시스템 로그인 학사행정 등록 등록금고지서 출력
  ● 등록금 납부 후에는 고지서 출력이 불가하므로 필요한 경우 등록금 납부 전에 출력, 보관 필요
  ● 0등록생은 등록기간 마지막 날에 학교에서 일괄 등록 처리하므로 학생 본인이 처리할 별도의 등록 절차는 없음.

5. 등록금 납부 확인
 가. 실시간 확인 방법
  - 현대카드 홈페이지 – MY Account – 생활요금납부서비스 – 수시결제 - 납부내역조회 확인
  - 신한은행 홈페이지 – 간편조회서비스/증명서/진위확인서비스 – 대학등록금 – 대학등록금납부조회 – 학교 선택
  - 국민은행 홈페이지 – 개인 – 공과금 – 대학등록금
  * 우리은행은 실시간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음.
 나. 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 방법(등록금 납부 후 다음 날 9시부터 확인 가능)
  - 학생정보시스템 로그인 – 학사행정 – 등록 – 교육비납입증명서 – 출력

6. 유의사항
 가.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학칙에 의거 미등록·제적 사유가 됨. 
 나. 장학생이 일반·입대휴학하는 경우 등록하지 않고 휴학을 하여도 장학생 자격이 유지됨.(국가장학금, 복지장학금 제외)
 다. 국가장학금 이중지원 방지 안내
  - 교내외 장학금과 학자금대출(한국장학재단, 공무원, 사립학교교직원 등)의 합이 등록금 총액 범위를 초과한
    경우 국가장학금 수혜 및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이용 불가
    예) 등록금 400만원 < 장학금·대출금 450만원(장학금 250만원, 대출금 200만원인 경우)
         => 초과 금액 50만원은 대출금 상환하여야 함.
  - 한국장학재단 로그인 → 사이버창구 → 이중지원 메뉴에서 개인별 확인
 라. 등록금 반환 규정 [학칙에 관한 시행세칙 제 13조 ②항]
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학기 개시일로부터 30일 경과 전 수업료의 5/6 해당액
학기 개시일 30일 경과 후 60일 경과 전 수업료의 2/3 해당액
학기 개시일 60일 경과 후 90일 경과 전 수업료의 1/2 해당액
학기 개시일 90일 경과 후 반환하지 아니함
  ◆ 수업개시일을 학기개시일로 본다.
  ◆ 국가장학금은 반환 기준에 따라 본인 부담금을 납부해야 하며, 미납부 시 국가장학금 수혜 횟수가 누적됨.

7. 문의 및 관련부서 연락처
업무내용 부서명 전화번호
학부  등록금 수납 관련 재무팀 033-248-1184
 수강신청 관련 교무팀 033-248-1013~7
 복학 등 학적 관련 인문대학 교학팀 033-248-1500
사회과학대학 교학팀 033-248-1700
경영대학 교학팀 033-248-1850
자연과학대학 교학팀 033-248-2000
정보과학대학 교학팀 033-248-2303
간호대학 교학팀 033-248-2730
의과대학 교학팀 033-248-2501
글로벌융합대학 교학팀 033-248-1880~1881
통합스쿨 교학팀 033-248-3555
 교내장학금 관련 학생지원팀 033-248-1063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융자 관련 기등록 처리
학생지원팀 033-248-1062
 재입학 및 시간제 등록 입학팀 033-248-1302~1303
기숙사 문의 학생생활관 033-248-3602
대학원 일반대학원 교학팀 033-248-1401
  ◆ 학자금 대출신청 및 안내 ⇨ 한국장학재단 (바로가기)
  ◆ 등록금 납부 고지서 출력 ⇨ 학생정보시스템 (바로가기)
2024. 9.
한림대학교 재무팀
 
번호 제목 작성자 첨부파일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414 다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