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투데이

한림대-㈜이씨마이너와 협약 체결

등록일 : 2019-06-11

프린트

조회 : 196

한림대-이씨마이너,
교육과 연구개발 활성화를 위한 협약 체결

- 데이터 마이닝 소프트웨어 1,000카피 3년간 무상 지원
 


한림대학교(총장 김중수)와 빅데이터 솔루션 전문기업 이씨마이너(대표 민광기)가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교육과 연구개발의 활성화와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해 힘을 합쳤다.

기관은 7() 11:00 한림대에서 빅데이터 관련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문 인력 양성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이씨마이너는 빅데이터 처리용 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 소프트웨어 ‘ECMinerTM’ 1,000카피를 3년간 무상 사용할 수 있도록 라이선스를 대학에 무상 제공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프로젝트 개발 및 정부 과제 수주를 위한 협력과 의료 빅데이터 관련한 연구 협력, 빅데이터 분석 관련 교육 및 양 기관이 보유한 지식과 기술의 정보교류 등의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데이터마이닝 소프트웨어는 대용량 데이터를 분석 처리하는 소프트웨어로 사용자 관점에서 활용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해 비전문가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20004월에 설립된 이씨마이너는 국내 최초로 데이터 마이닝 소프트웨어의 국산화에 성공했으며, 삼성, LG, SK, 포스코 등 Global 기업에 공급하고, 빅데이터 분석의 Frontier로 꾸준히 성장해 가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상생발전의계기와 시대를 선도하는 지역 인재 양성에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고, 협력 체제를 강화하게 되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85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김동원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cooly2k@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