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투데이

2018학년도 동계 교수세미나 개최

등록일 : 2019-02-22

프린트

조회 : 1472

첨부파일:

2018학년도 동계 교수세미나 개최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한림의 단계적 교육 혁신 추진 성과 공유”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 ‘’Vision&Action 2018“ 추진 성과, 학습자 중심 교육모델 공유
-학생 중심 교육 일환 Best Teacher Award에 윤효영 교수 등 3인 선정
-대학 연구 진흥을 위한 연구석좌교수, 특훈교원 위촉


 
□ 한림대학교(총장 김중수)는 21일(목) 오후 1시 30분부터 Campus Life Center 비전홀에서 김중수 총장과 윤대원 일송학원 이사장, 교수, 직원 등 270여명이 참여하는 ‘2018학년도 동계 교수세미나’를 개최했다.

□ 이번 교수세미나에서는 교육환경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 중인 대학비전 추진 성과발표와 학생 센서스 분석, 학습자 중심 교육모델 Hallym Flipped Learning(한림 플립러닝)의 우수 수업사례 공유에 대한 워크숍 등이 진행됐다.
 
□ 학생들의 강의 만족도와 교육 질적 향상을 위해 힘쓴 Best Teacher Award에는 윤효영(법학과, 성실수업상), 이승은(미래융합스쿨, 추천강의상), 진인기(언어청각학부, 지식향상상) 교수 3인을 선정해 상패와 상금을 수여했다.
 
□ 탁월한 연구 성과를 거둔 교원들의 연구진흥 활동을 지원하는 연구석좌교수에는 강영희(식품영양학과) 교수를, 특훈교원에는 서상원(의학과), 유효종(화학과), 박윤정(금융재무학과) 교수를 임명하고 이날 위촉식을 가졌다.

     -강영희 교수는 식품에 함유돼 있는 생리활성 성분을 이용해 심혈관질환과 신성당뇨합병증, 골다공증, 비만, 천식 및 알레르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억제효능에 관한 분자영양학적 기전을 규명하는 연구를 활발히 진행 중이다. 2014년 한국과학기술원 정회원으로 선출됐으며, 지난 5년간의 연구실적이 교내 교수승진기준의 10배에 달하는 등 다수의 상위 SCI급 논문 게재 성과를 보유하고 있다.

     - 서상원 교수는 뇌졸중, 외상성 뇌손상, 간질, 저혈당증 후에 발생하는 신경손상·신경재생의 기전 연구와 다발성 경화증 발전기전 및 치료분야 연구 등의 성과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2년 간 SCI 교신 논문 19편을 발표하는 등 탁월한 연구 성과를 거두고 있다.

     - 유효종 교수는 무기화학, 나노재료화학분야의 선진적인 연구 성과로 세계 유수저널에서 주목 받고 있다. 지구 온난화에 주범이 되는 온실가스의 제거나 반응의 촉매, 다양한 나노융합재료 제조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무기 거대분자를 개발해 왔으며 지난 2년간 13편의 SCI 교신 논문을 발표했으며 그중 JCR 30% 이내 최상급 논문의 IF 합계가 42.240에 달한다.

     - 박윤정 교수는 파생상품, 신용위험 관련 분야의 연구를 활발히 진행 중이며 최근 실험적인 통계와 독창적인 분석 관점을 반영한 ‘글로벌 금융위기 때 투자심리와 신용부도스와프 확산’, ‘유로존 내 해크-분산 과정 및 채무불이행 발생 확률’ 등에 관한 논문으로 주목받았다.

□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국가재정지원 사업의 효과적 수행에 힘쓴 최태강(러시아학과), 석재은(사회복지학부), 장춘익(인문학부), 최영재(미디어스쿨) 교수에 대한 공로패가 수여됐으며, 정년퇴임하는 최수영(바이오메디컬학과), 이승민(데이터과학융합스쿨) 교수와 명예퇴직하는 소금숙(데이터과학융합스쿨) 교수의 퇴임식이 함께 진행됐다. 2019학년도에 새로 부임하는 일송자유교양대학 안정현 교수 등 7명의 신임교원 소개 자리도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