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투데이

윤태일 교수, 언론학회 희관저술상 수상

등록일 : 2018-10-25

프린트

조회 : 413

게시기간 : ~

첨부파일:

광고홍보학과 윤태일 교수, 언론학회 희관저술상 수상
방송광고의 미학원리(커뮤니케이션북스)


 
광고홍보학과 윤태일 교수가 최근 열린 한국언론학회 정기 학술대회에서 저서 『방송광고의 미학원리』로 한국언론학회 희관저술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출간된 이 책은 윤 교수가 '광고의 예술화, 예술의 광고화'라는 시대적 흐름에 착안해 집필했다. 사실 광고에는 문학, 드라마, 미술, 음악, 춤, 마임 등 다양한 예술적 요소들이 들어있다. 순수예술에서 많은 자양분을 얻고 있고 팝아트나 키치에서 보듯이 광고는 현대 예술의 지형을 바꾸는 예술 양식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윤 교수는 광고에 미학적으로 접근해야 하는 이유를 미학적 마케팅과 브랜드 미학 등 그동안 다양한 이름으로 시도되었던 광고 미학의 유래와 사례로 설명하고 있다.

본론에서는 예술 일반의 속성이 방송 광고와 어떻게 관련되고, 광고와 예술은 어떻게 상호 침투하는지 등 광고의 미학적 측면을 자세히 분석하고 있다. 마무리에는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광고 미학의 가이드라인’을 담아 미학의 추상적 개념을 실무에 잘 적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일반 독자에게는 풍부한 교양을, 광고학과 미학을 전공하는 연구자에게는 유용한 학술 지식을, 광고 현장에 종사하는 실무자에게는 새로운 통찰력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79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김미영

  • 전화번호 :033-248-1332
  • e-Mail :merry2828@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