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대학원

교내 공지사항

2023학년도 1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 안내

등록일 : 2023-01-30

프린트

조회 : 12546

게시기간 : 2023-01-30 ~ 2999-12-31

2023학년도 1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 안내
 
                                                                                                   등록금 납부 고지서 출력
                                                                                                                 -------<2023. 2. 9.() 13시부터 출력 가능>
                                                                                               등록금 자주 묻는 질문

1. 등록 일정
 가. 등록기간: 2023. 2. 20.() ~ 2023. 2. 24.()
   ◆ 학기초과자는 추가 등록기간에 등록 <2023. 3. 15.(수) ~ 3. 17.(금) 예정>
 나. 납부유형
구분 납부장소 대상자 비고
은행창구 및
전자금융 납부
우리·국민·신한은행 전국지점 및
전자금융 납부
재학생 및 복학생 *납부가능시간
09:00~16:00
신용카드 납부 현대카드 홈페이지 재학생 및 복학생
(신·편입생, 분납신청자 제외)
학자금융자 납부 1.대출신청: 한국장학재단
2.대출실행: 한국장학재단
재학생 중 정부학자금 대출 신청자
(자세한 내용은 학생지원팀 문의)
☎ 033-248-1062
분할 납부 우리은행 전국지점 세부사항 아래 참조
학기 초과자 납부 '23. 3. 15.(수) ~ 3. 17.(금) 예정
<3. 10.()부터 등록금고지서 출력가능>
9학기 이상 이수자는
최종 수강신청 종료 후,
학점별로 등록금 결정
 
2. 등록금 납부 방법
 가. 은행창구 및 전자금융 납부
  - 등록금 납부 고지서를 가지고 은행을 직접 방문하여 납부하거나 전자금융(가상계좌) 납부
  - 가상계좌번호의 예금주(수취인)는 학생 본인 이름으로 표시되므로 보내는 사람은 학생 이름이 아니어도 됨.
  - 납부 가능 시간 : 은행 영업시간 09:00 ~ 16:00(인터넷뱅킹 및 모바일뱅킹 포함) 
 나. 신용카드 납부
  - 등록금 납부 고지서 확인 후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납부
  - 납부방법
    ▶ 현대카드 홈페이지 → My Account → 생활요금 납부서비스 → 수시결제 → 대학/대학원 등록금 →
        등록금납부 → 대학 선택, 학번+수납번호 및 이름 입력 후 납부
    ※ 학번란 입력시 학번+수납번호(14자리) <예> 20210000123456 (수납번호는 등록금고지서에서 확인)
  - 납부시간 : 09:00 ~ 16:00
  - 이용혜택 : 현대카드홈페이지에서 확인
  - 결제취소 : 결제 당일 등록금 납부 가능 시간에 한해 승인 취소 가능 (단, 부분 취소 불가)

3. 등록금 분할 납부
 가. 신청자격
  - 2023학년도 1학기 학부 정규학기 등록대상자 <학기초과자 및 신편입생(재입학생포함) 제외>
 나. 분할납부 신청기간: 2023. 2. 20.(월) ~ 2023. 2. 24.(금) 
 다. 분할납부 신청방법
  - 학생정보시스템 로그인 → 학사행정 → 등록 → 분할납부신청 → 2회 또는 4회 분납 선택 → 분할납부신청
  * 분할납부고지서는 신청일 다음 날부터 출력 가능(재무팀 승인 후 출력)
 라. 분할납부 일정
구분 2회 분납 4회 분납
납부금액(회당) 전체 수업료의 50% 전체 수업료의 25%
납부방법 우리은행 가상계좌 입금 우리은행 가상계좌 입금
납부일정 1차 2023. 2. 27.(월) ~ 3.  2.(목) 2023. 2. 27.(월) ~ 3.  2.(목)
2차 2023. 4. 19.(수) ~ 4. 21.(금) 2023. 3. 22.(수) ~ 3. 24.(금)
3차 - 2023. 4. 19.(수) ~ 4. 21.(금)
4차 - 2023. 5. 17.(수) ~ 5. 19.(금)
 마. 확인사항
  - 분할납부 신청기간(2.20~2.24)에 신청하지 않은 학생은 등록금 분할납부 불가
  - 분할납부 신청자의 국가장학금은 등록금 완납 후 개별 지급 가능 (선감면 대상자 제외)
  - 선택경비(학생회비 및 교지대) 납부 의사가 있는 경우 반드시 1차분과 함께 납부
  - 장학금(학비감면분)은 분할납부 마지막 회차부터 차감
 바. 분할납부 금액 계산법 예시(실납부금액에서 분할 하는 것이 아님)
     <4회 분할납부 신청자의 등록금이 4,200,000원, 장학금이 1,000,000원인 경우>
       → 1차, 2차, 3차 : 각 1,050,000원씩(총수업료의 1/4) 납부, 4차 : 50,000원(총수업료의 1/4 – 장학금) 납부
     <2회 분할납부 신청자의 등록금이 4,200,000원, 장학금이 500,000원인 경우>
       → 1차 : 2,100,000원(총수업료의 1/2) 납부, 2차 : 1,600,000원(총수업료의 1/2 – 장학금) 납부
     * 분할납부 신청 불가 대상자
        4회 신청자 : 등록금의 3/4이상 장학금 수혜자, 2회 신청자 : 등록금의 1/2이상 장학금 수혜자
 사. 분납신청자 유의사항
  - 등록금을 분할하여 납부 중인 학생은 잔여등록금을 모두 납부해야 자퇴 및 휴학 신청 가능.
  - 분납 1차분 미납 시 분할납부는 자동 취소되며, 추가등록기간에 수업료 전액을 납부해야 함.
  - 분납 중 마지막 차수까지 등록금을 완납하지 못할 경우 미등록 제적 처리됨.
  - 등록금을 연체 완납하더라도 다음 학기부터 분할납부 신청이 제한될 수 있음.

4. 학기 초과자(9학기 이상) 등록
 가. 등록기간: 2023. 3. 15.(수) ~ 3. 17.(금) 예정
 나. 등록금 고지서 출력: 2023. 3. 10.(목)부터 출력 가능
구분 수강신청 학점당 등록금
1 ∼ 3학점 4 ∼ 6학점 7 ∼ 9학점 10학점 이상
학부
(9학기부터 적용)
해당학기 등록금의
6분의 1 해당액
해당학기 등록금의
3분의 1 해당액
해당학기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해당학기
등록금 전액
 
5. 등록금 납부 고지서 출력 <2023. 2. 9.() 13시부터 출력 가능>
    ▶ 학생정보시스템 로그인 학사행정 등록 등록금고지서 출력
    ● 등록금 납부 후에는 고지서 출력이 불가하므로 필요한 경우 등록금 납부 전에 출력, 보관 필요
    ● 0등록생은 등록기간 마지막 날에 학교에서 일괄 등록 처리하므로 학생 본인이 처리할 별도의 등록 절차는 없음.

6. 등록금 납부 확인
 가. 실시간 확인 방법
  - 현대카드로 납부한 경우 현대카드 홈페이지 납부내역조회에서 확인
  - 신한은행 가상계좌로 납부한 경우
    신한은행 홈페이지 – 간편조회서비스/증명서/진위확인서비스 – 대학등록금 – 대학등록금납부조회 – 학교 선택
    * 우리, 국민은행은 실시간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음.
 나. 교육비납입증명서 확인 방법 - 등록금 납부 후 다음 날 9시부터 확인 가능
  - 학생정보시스템 로그인 – 학사행정 – 등록 – 교육비납입증명서 – 출력

7. 유의사항
 가.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학칙에 의거 미등록·제적 사유가 됨.
 나. 장학생이 일반·입대휴학하는 경우 등록하지 않고 휴학을 하여도 장학생 자격이 유지됨.
     (국가장학금, 복지장학금 제외)
 다. 국가장학금 이중지원 방지 안내
  - 교내외 장학금과 학자금대출(한국장학재단, 공무원, 사립학교교직원 등)의 합이 등록금 총액 범위를
    초과한 경우 국가장학금 수혜 및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이용 불가
    예) 등록금 400만원 < 장학금·대출금 450만원(장학금 250만원, 대출금 200만원시)
         => 초과 금액 50만원은 대출금 상환하여야 함.
  - 한국장학재단 로그인 → 사이버창구 → 이중지원 메뉴에서 개인별 확인
 라. 등록금 반환 규정 안내
  - 학칙에 관한 시행세칙 제 13조(등록금의 반환) ②항
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학기 개시일로부터 30일 경과 전 수업료의 5/6 해당액
학기 개시일 30일 경과 후 60일 경과 전 수업료의 2/3 해당액
학기 개시일 60일 경과 후 90일 경과 전 수업료의 1/2 해당액
학기 개시일 90일 경과 후 반환하지 아니함
수업개시일을 학기개시일로 본다.
◆ 국가장학금은 반환금액 중 본인 부담금을 납부해야 함. 미납부 시 국가장학 수혜 횟수(8학기)에 포함됨.

8. 문의 및 관련부서 연락처
업무내용 부서명 전화번호
학부  등록금 수납 관련 재무팀 033-248-1184
 수강신청 관련 교무팀 033-248-1013~7
 휴‧복학 등 학적 관련 인문대학 교학팀 033-248-1500
사회과학대학 교학팀 033-248-1700
경영대학 교학팀 033-248-1850
자연과학대학 교학팀 033-248-2000
정보과학대학 교학팀 033-248-2303
간호대학 교학팀 033-248-2730
의과대학 교학팀 033-248-2501
글로벌융합대학 교학팀 033-248-1880~1881
통합스쿨 교학팀 033-248-3555
 교내장학금 관련 학생지원팀 033-248-1063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융자 관련 기등록 처리
학생지원팀 033-248-1062
 재입학 및 시간제 등록 입학팀 033-248-1302~1303
기숙사 문의 학생생활관 033-248-3602
대학원 일반대학원 교학팀 033-248-1401
◆ 학자금 융자납부: 대출신청 및 안내 ⇨ 한국장학재단 (바로가기)
 
2023. 2.

한림대학교 재무팀
 
번호 제목 작성자 첨부파일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363 다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