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일류 대학, 한림대학교
융·복합 교육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합니다
글로벌 일류 대학, 한림대학교
융·복합 교육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합니다
글로벌 일류 대학, 한림대학교
융·복합 교육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합니다
글로벌 일류 대학, 한림대학교
융·복합 교육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합니다
글로벌 일류 대학을 향한 한림의
중장기 비전과 연차별 실천 전략
(Vision & Action 2016~2022 /
Vision & Action 2018~)
글로벌 일류 대학, 한림대학교
융·복합 교육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합니다
프로그램명 | 개요 | 홈페이지 링크 |
---|---|---|
플립러닝 (HA-FL) |
온·오프라인 학습공간을 활용하여 Pre-Class, In-Class, Post-Class의 단계별 수업 구성으로 교수-학습자간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하이브리드 플립러닝 수업유형 | https://ctl.hallym.ac.kr/ko/model/hafl/intro |
적응형학습 (AI-AL) |
인공지능(AI) 학습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학습자 수준에 맞는 문제 풀이를 통해 학습자 개개인의 학습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현재의 이해 및 지식수준을 측정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 스스로 학습을 주도하는 수업유형 | https://ctl.hallym.ac.kr/ko/model/al/intro |
e+문제기반학습 (e+PBL) |
실제 생활의 맥락을 반영한 ‘문제 시나리오’를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은 개별 학습과 협동학습을 통해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안(Solution)’을 도출하며 교수·학습법. 온·오프라인 학습공간을 모두 활용하는 수업유형 | https://ctl.hallym.ac.kr/ko/model/e_problem/intro |
e+프로젝트기반학습 (e+PBL) |
실제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정을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은 협동, 집중적인 탐구, 지식과 기술의 학습 등을 통해 ‘최종 산출물(Product) 혹은 보고서’를 만들어가는 교수·학습법으로 온·오프라인 학습공간을 모두 활용하는 수업유형 | https://ctl.hallym.ac.kr/ko/model/e_project/intro |
프로그램명 | 개요 | 홈페이지 링크 |
---|---|---|
교수법 코칭 프로그램 | 신임교원과 경력교원을 1:1로 매칭하여 신임교원이 대학체제에 잘 적응하도록 돕고, 수업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교수력을 향상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 | https://ctl.hallym.ac.kr/ko/professor/mentoring/intro |
수업컨설팅 | 교수자가 수업을 촬영한 후 수업촬영 영상을 보고 수업활동에 대하여 자가진단해 보거나, 전문가의 분석 또는 1:1 컨설팅을 통하여 수업의 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 | https://ctl.hallym.ac.kr/ko/professor/consulting/intro |
신임교원 워크숍 | 신규 임용된 신임교원이 학교문화 및 조직의 이해를 도모하고, 교수활동 수월성을 향상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 | https://ctl.hallym.ac.kr/ko/professor/new_teacher/intro |
HCCC 교수 역량 강화 프로그램 | 우리 대학의 학생 중심교육 실현을 위한 한림(Hallym)창의(Creativity)·융합(Convergence)·상생(Collaboration) 핵심 가치 중심의 교수역량을 향상하도록 교수법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전문화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 https://ctl.hallym.ac.kr/ko/professor/workshop/intro |
우수 교육 사례 발굴 프로젝트 | 지식 전달 강의 중심이 아닌 강의실 안팎에서 이루어지는 교수·학습 활동까지 아우르는 우수 교육 사례 발굴을 통해 우리대학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는 프로그램 | https://ctl.hallym.ac.kr/ko/professor/great_project/intro |
강의개선 교수력 강화 프로그램 | 교수자 맞춤형 콘텐츠 제작 및 제공을 통한 세분화 지원으로 교원의 수업 역량을 강화하고, 강의평가 하위교원의 지속적인 강의 개선 노력 도모를 지원하는 프로그램 | https://ctl.hallym.ac.kr/ko/professor/award/intro |
Best Teacher Award | 학생 중심 교육을 통해 선진인재 양성을 실현하는 교육 우수교원 선발 프로그램 | https://ctl.hallym.ac.kr/ko/professor/award/intro |
Teaching Tips | 교수 지원을 위한 강의 및 학습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교수법 Tips 발간을 통해 교수력 증진을 도모하는 프로그램 | https://ctl.hallym.ac.kr/ko/professor/tips/intro |
프로그램명 | 개요 | 홈페이지 링크 |
---|---|---|
상생러닝디딤돌 | 직전 학기 학사경고자를 대상으로 대학 생활에 필요한 정보 제공과 상담(멘토링)을 통한 대학생활 적응 및 학습력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 | https://ctl.hallym.ac.kr/ko/student/didimdol/intro |
한림멘토링 | 우수한 성적의 학생을 멘토로 선발하여 학과 선후배간 매칭된 그룹의 학습활동을 통한 멘티의 대학생활 적응과 전공 교과목 학습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 https://ctl.hallym.ac.kr/ko/student/mentoring/intro |
한림학습진단 프로그램 | 학습유형 검사 및 분석을 통해 자신의 학습 장/단점 파악하고 신입생부터 자신만의 학습/진로설계를 할 수 있는 기회 제공하는 프로그램 | https://ctl.hallym.ac.kr/ko/student/diagnosis/intro |
유앤아이생애설계 | 학생의 학습 유형 및 성격 유형을 분석하여, 학생이 겪고 있는 주문제의 해결책을 제시하며, 해결책 기반으로 학생과 전문가가 학생 맞춤형 활동들을 통하여 학습/동기/진로를 설계하는 프로그램 | https://ctl.hallym.ac.kr/ko/student/consulting/intro |
좋은수업 추천하기 공모전 | 본인이 해당 학기에 수강하고 있는 수업 중 우수한 수업을 추천함으로써, 교수님들과 학생들에게 다양한 수업전략 및 강좌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프로그램 | https://ctl.hallym.ac.kr/ko/student/contest/intro |
HCCC 학습 역량 강화 프로그램 | 한림(Hallym) 창의(Creativity)·융합(Convergence)·상생(Collaboration) 핵심 가치의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대학생활 설계 및 자기주도적 학습전략 특강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 https://ctl.hallym.ac.kr/ko/student/tighten/intro |
AI & Human 프로젝트 | AI 학습프로그램을 통한 학습 활동으로 인공지능(AI) 학습프로그램 활용과 창의적 학습 4P(Project, Passion, Peers, Play) 원리를 기반하여 창의 인재 & 자기주도 학습자를 양성 하는 프로그램 | https://ctl.hallym.ac.kr/ko/student/AI/intro |
Learning Tips | 다양한 학습력 강화 정보를 담은 Learning Tips 공유로 효과적인 학습 전략, 학습 점검 및 진단에 활용하여 학습법 개선을 도모하는 프로그램 | https://ctl.hallym.ac.kr/ko/student/tips/intr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