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현장실습 및 채용 연계를 위한 간담회’ 성료
- 지난 8일, ‘현장실습 및 채용 연계를 위한 기업간담회’ 개최
- 관내 11개 기업 및 기관의 대표 참석해 소통 및 협력 강화
<사진: 한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현장실습 및 채용 연계를 위한 기업간담회’ 단체사진>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11월 8일 ORA춘천베어스호텔 2층 다이아몬드홀에서 현장실습 및 채용 연계 간담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한림대학교와 지역 기업 간의 협력 강화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재학생과 졸업생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현장실습과 채용 연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관내 11개 기업 및 기관의 대표들이 참석해 의미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는 (주)더픽트, 레고랜드코리아 유한회사, 바디텍메드(주), (주)소노인터내셔널, (주)엘케이매니지먼트, (주)씨즈소프트, (주)지오멕스소프트, (주)티티씨에듀, 휴젤(주) 등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이 참여했다. 더불어 춘천고용복지+센터,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등 주요 기관에서도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는 성시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한림대학교의 현장실습 및 채용 연계 현황 소개, 오찬 및 네트워킹으로 이어졌다. 이후 간담회에서는 기업과 기관들이 모여 현장실습 프로그램 개선 및 채용 연계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기업 관계자들은 학생들의 현장실습 역량 강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안하며, 대학과의 협력을 통한 인재 채용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림대학교는 이러한 의견을 바탕으로 향후 더욱 체계적인 현장실습 지원과 맞춤형 추천채용 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이다.
성시일 한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기업과의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학생들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