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대학원

한림투데이

한림대학교, 창업브랜드 ‘Station C’ 선포를 통한 ‘창업 도시 춘천’ 자리매김

등록일 : 2024-11-06

프린트

조회 : 429

한림대학교, 창업브랜드 ‘Station C’ 선포를 통한 창업 도시 춘천자리매김
 
- 춘천시, 한림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공동 주관
- 춘천 창업브랜드 ‘Station C’ 선포
- 최양희 총장의 비전 발표와 박두재 창업지원본부장의 추진전략 발표 예정
 
 
<사진: ‘2024 3차 춘천 창업포럼포스터>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가 오는 7일 송암스포츠타운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2024 춘천 창업브랜드 Station C 선포식 & 3차 춘천창업포럼을 개최한다.

 춘천시가 주최하고 한림대학교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바이오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2024 강원바이오엑스포 & 2회 춘천창업엑스포와 연계하여 진행되며, 춘천 창업브랜드 Station C 선포를 통해 지자체, 대학, 창업유관기관, 창업 기업 등이 함께 만들어가는 창업 도시 춘천을 알리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한림대학교 최양희 총장의 춘천 창업브랜드 Station C’의 비전 발표와 박두재 창업지원본부장이 ‘Station C 추진전략을 직접 발표할 예정이다.

 ‘스테이션 C’는 세계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인큐베이터인 파리스테이션F’를 모델을 벤치마킹한 것으로 강원 춘천에 창업 거점을 조성하고 이를 로컬 창업 브랜드로 키우는 방안으로 한림대학교 글로컬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됐다.

 ‘스테이션 C’는 춘천에 창업·보육 공간, 투자, 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지역 창업 생태계 혁신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림대는 창업 인력 양성, 관내 창업지원 공간에 대한 활성화 연구, 특화된 창업지원 프로그램 등을 담당할 계획이다. 또한 한림대 창업보육센터와 한림 오픈스테이션, 춘천시 창업지원시설 근화동396’에 시범적으로 스테이션 C 브랜드를 적용하고 기능을 고도화하는 작업이 추진된다.

 춘천은 창업브랜드 스테이션 C’를 통해 지역 창업 기업의 브랜딩 경쟁력를 강화하고 특화 프로그램(데스밸리 기업지원 등) 운영을 통해 수도권 창업 생태계를 연계하는 등 지역 창업 생태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다.

 한림대학교 최양희 총장은 이번 포럼에서 창업자들은 유용한 인사이트를 얻고,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모이는 이 자리는 창업을 희망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2024 3차 춘천창업포럼 & 춘천 창업브랜드 Station C 선포식은 창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189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조재일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jijo@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