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대학원

한림투데이

한림대학교 부속 한림청소년자립지원관, 경계선지능 아동청소년발달지원사업 레벨업(Level up) 프로젝트 시작

등록일 : 2024-06-19

프린트

조회 : 244

한림대학교 부속 한림청소년자립지원관, 경계선지능 아동청소년발달지원사업 레벨업(Level up) 프로젝트 시작
 
 

<사진: 한림대학교 전경>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 부속 한림청소년자립지원관(관장 고윤순)은 춘천시의 지원을 받아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경계선지능 아동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시범사업인 레벨업(Level up)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이 프로젝트는 배우고 이해하는 속도가 늦어서 학교와 또래관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계선지능 아동청소년들의 심리사회적 발달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를 위해서는 단순히 아동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만으로는 한계가 있어 가정, 학교, 지역사회 안의 일상생활 곳곳에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 지도가 뒷받침 될 때 가능하다.

 따라서,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발달의 레벨업을 돕는 아동청소년프로그램과 더불어, 부모와 시민들이 지도방법을 배워 경계선지능아동청소년을 잘 도울 수 있는 어른으로 레벨업할 수 있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아동청소년에게는 잘 배울 수 있는 뇌와 신체상태를 만들어주는 프로그램과 사회성 향상을 돕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가족프로그램에서는 경계선지능 자녀를 잘 양육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며, 경계선지능 아동청소년 지도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하여 지역의 다양한 시민들이 이해하고 적절한 지도를 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경계선지능 진단을 받은 아동청소년 및 가족을 포함하여 관심있는 춘천 시민들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6월 말까지 한림대학교 한림청소년자립지원관 홈페이지(hcms.hallym.ac.kr/1318center) 에서 신청할 수 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176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조재일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jijo@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