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대학원

한림투데이

‘2024-1기 시민지성 한림연단’의 마지막, ‘우주 생물학’ 분야 개척자 박찬흠 교수의 특별 강연 개최

등록일 : 2024-06-13

프린트

조회 : 218

‘2024-1기 시민지성 한림연단의 마지막우주 생물학’ 분야 개척자 박찬흠 교수의 특별 강연 개최
 
- 12() “나의 소명, 나의 작품 1” 의과대학 박찬흠 교수 특별 강연
- 강연 후 제1시민지성 한림연단수료식 진행
 


<사진: 2024-1기 시민지성 한림연단 포스터>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 도헌학술원이 주관하고 기업시민 포스코가 후원하는 2024년 제1시민지성 한림연단나의 소명, 나의 작품 1”의 마지막 강연이 612() 오후 7시부터 본교 캠퍼스라이프 센터(CLC) 4층 비전홀에서 열린다.

 이날 강연자는 한림대학교 의과대학 박찬흠 교수가 맡았으며 강연 후 수료식이 진행된다.

 박찬흠 교수는 한림대학교 의학과를 졸업하고 강원대학교 의학과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미국 일리노이 대학교(Urbana-Champaign) 전기전자공학과 연구교수를 지냈으며 현재 한림대학교 나노바이오재생의학연구소장, 한림대학교 의료원 춘천성심병원 이비인후과 임상과장을 맡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의학한림원 정회원인 박찬흠 교수는 국무총리 표창, 한국생체재료학회 시지바이오 중견연구자상을 수상했고 주요 연구분야는 바이오 3-D 프린팅과 조직공학이다. 현재는 우주생물학(Space Biology) 분야를 개척하고 있다.

 ‘시민지성 한림연단은 문명사적 격변기에 글로벌 문명 시민을 양성하기 위해서 도헌학술원이 기획한 시민참여형 강좌로 포럼(forum) 형식을 원용한 공개토의형 강연이다. 2024년 제1시민지성 한림연단에는 지금까지 제1강 서울대학교 김난도 교수, 2KAIST 정재승 교수, 3한국관광공사 김장실 사장, 4강 한국예술종합학교 양정무 교수, 5강 공지영 작가가 강연했고, 오는 제6강에는 우주생물학 분야의 개척자인 한림대학교 박찬흠 교수가 특별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송호근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장은 많은 시민과 학생이 호응해 주어 20241시민지성 한림연단을 성황리에 진행할 수 있었다이번 박찬흠 교수의 강연을 통해 청중 여러분이 다소 생소할지도 모르는 우주과학과 의학의 융합 기술을 접할 기회를 얻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176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조재일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jijo@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