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대학원

한림투데이

한림대학교, 교환학생과 함께하는 평화안보·보훈 공공외교 현장탐방 프로그램 성료

등록일 : 2024-06-13

프린트

조회 : 197

한림대학교, 교환학생과 함께하는 평화안보·보훈 공공외교 현장탐방 프로그램 성료
 
- 평화안보·보훈 공공외교 분야 이해 확산 기대
- 철원, 춘천 등 강원도 내 평화·안보 구역 탐방
 
 
<사진: 평화 안보, 보훈 공공외교 현장탐방 단체사진>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 글로벌협력대학원(원장 양기웅)과 한국국제교류재단(이사장 김기환)이 주관한 ‘2024 KF 공공외교 역량강화대학 사업내 현장 탐방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평화안보·보훈 공공외교 현장 탐방 시리즈202461일 진행되었으며, UN 참전 및 의료지원국 출신 6개국(이탈리아, 프랑스, 독일, 영국, 노르웨이, 필리핀)을 포함한 교환학생 19명과 한림대 재학생 5명이 함께 평화·안보 현장을 직접 체험하며 공공외교 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탐구를 수행했다.

 주요 활동으로는 철원 두루미 평화 타운, 백마고지 전적지, 노동당사, 승리교, 춘천지구 전적비 견학 등을 실시하였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한국의 평화와 안보에 관한 역사적 사실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지며 전쟁의 의미를 되새기고 국제적 연결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얻었다.

 한림대학교 양기웅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참가자들의 한국에 대한 깊은 이해와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향후 공공외교 역랴 강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 “글로벌협력대학원은 이번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앞으로도 국내외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 학습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림대학교 글로벌협력대학원은 2017년 개원한 이후 UN평화안보협력전공과 기후변화정책전공을 운영하며 졸업생을 배출해 온 바 있어, 평화·안보·보훈 및 지속가능한 개발 분야 공공외교 교육을 개발, 운영하기 위한 최적의 인적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176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조재일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jijo@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