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대학원

한림투데이

교육부-한국교육학술정보원 주관 '2024년 고등교육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 및 운영 사업' 운영대학 선정

등록일 : 2024-04-17

프린트

조회 : 790

한림대학교, 교육부-한국교육학술정보원 주관 '2024년 고등교육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 및 운영 사업' 운영대학 선정
 


<사진: 한림대학교 전경>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는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주관하는 2024년 고등교육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 및 운영 사업공모에서 운영대학으로 선정됐다.

□ 『2024년 고등교육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 및 운영 사업은 고등교육 현장과 에듀테크 기업을 연결하여 공교육에 적합한 에듀테크를 개발 및 활용하기 위한 정부 사업으로, 20241개소를 신설하고 약 12.5억 원 규모의 예산이 지원된다.

전국 최초의 운영대학으로 선정된 한림대학교는 (수도권)서울시립대학교 (수도권)서울신학대학교 (호남권)원광대학교 (영남권)부산대학교 (충청권)대전대학교 (충청권)건양대학교 (제주권)제주대학교 (강원권)한림성심대학교 (충청권)백석문화대학교 총 9개의 대학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에 응모했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한림대학교는 에듀테크 소프트랩을 설치하고, 대학 컨소시엄의 수요에 맞는소프트랩형’ AI 코스웨어 개발 및 활용 지원 에듀테크 기업 발굴 및 실증을 통한 상용 에듀테크형’ AI 코스웨어 활용 지원 에듀테크 활용 교수·학습모델 개발 등 고등교육에서의 에듀테크 활용을 활성화하는 데 앞장설 예정이다.

한림대학교 에듀테크 소프트랩 사업 책임자인 김영동 교무처장은 에듀테크 소프트랩의 에듀테크 활용 교육모델과 한림대학교 글로컬대학30‘K-고등교육모델을 믹스업함으로써 ‘K-Education 혁신 모델의 글로벌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을 추진한 간진숙 교육혁신센터장은 함께한 9개 대학과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AI 코스웨어를 공교육 관점에서 개발하고, 전국적으로 활용 가능하도록 에듀테크 소프트랩의 규모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림대학교는 2020학년도 2학기 AI 코스웨어를 활용한 적응형 학습 교과목을 시작으로 AI 활용 고등교육과정을 정규 교과목에 최초 적용하였으며, 2024학년도 1학기까지 총 340개 강좌, 213명 교원 참여, 12,114명 수강하는 등 AI 기반 교육의 선도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172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조재일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jijo@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