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4개 노인복지관과 상호협력 협약 체결
- 남부노인복지관, 동부노인복지관, 북부노인복지관, 소양강노인복지관과 MOU
- 고령친화환경 조사, 지역사회 노인복지사업 기획, 자원봉사 참여 등 다양한 활동 기대
<사진: 한림대 사회복지학부 노인학술동아리(아싸) 상호협력 협약 체결 단체사진>
□ 한림대(총장 최양희) 사회복지학부 노인 학술동아리 A.S.S.A(이하 아싸)는 강의실을 벗어나 지역과 연계된 실무형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관심을 끌고 있다.
□ 아싸는 4월 3일 사회경영관에서 춘천 4개 노인복지관(남부노인복지관, 동부노인복지관, 북부노인복지관, 소양강노인복지관)과 상호협력 협약을 맺고, 4개 복지관이 위치한 권역별 고령친화환경 조사, 지역사회 노인복지사업 기획 작업, 복지관 사업의 자원봉사 참여 등의 활동을 전개한다.
□ 노인 학술동아리인 A.S.S.A(Active SucceSsful Aging, 아싸)는 고령화로 인해 주목받고 있는 노인복지 학술 습득을 목적으로 2007년에 창설하여 여러 복지관과 연계하여 꾸준히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노인 퀴즈, 노인 생애 체험 그리기, 실무자 특강 등 다양한 활동 중이다.
□ 지도교수인 사회복지학부 석재은 교수는 “산학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를 조사하고 문제를 발견하고 해법을 모색하는 사업을 기획하는 과정에 참여하는 것은 학생들에게 의미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협력해주신 춘천의 노인복지관장님들과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춘천북부노인복지관 박재호 관장은 “한림대 사회복지학부의 훌륭한 인재를 통해 새로운 시선으로 노인복지사업을 기획하고 실행한다는 점은 복지 현장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발견되는 현안에 대하여 복지관에서도 깊이 고민하고 내실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