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대학원

한림투데이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 김난도 교수 초청 올해 첫 ‘시민지성 한림연단’ 개최

등록일 : 2024-03-15

프린트

조회 : 579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 김난도 교수 초청 올해 첫 시민지성 한림연단’ 개최
 
- 2024. 3. 20.(), 19, 한림대학교 캠퍼스라이프센터 비전홀에서 개최
-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김난도 교수 강연 진행
 
 

<사진: 2024-1기 시민지성 한림연단 포스터>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 도헌학술원은 320() 오후 7시부터 나의 소명, 나의 작품 1”을 주제로 본교 캠퍼스라이프센터(CLC) 4층 비전홀에서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김난도 교수를 초청하여 2024년도 제1시민지성 한림연단첫 강연을 개최한다.

시민지성 한림연단은 문명사적 격변기에 글로벌 문명 시민을 양성하기 위해서 도헌학술원이 기획한 시민참여형 강좌이며, 포럼(forum) 형식을 원용한 공개토의형 강연이다. 문화예술교육정치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 인사와 전문가를 초청하여 매 학기 개최되고, 시민 청중은 연사의 강연을 듣고 질의와 토의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2024시민지성 한림연단의 첫 강연자는 김난도 교수이다. 김난도 교수는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교에서 공공관리론에 관한 연구로 행정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7년부터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소비자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2010년 출간한 에세이 아프니까 청춘이다를 통해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소비자리포트 편집위원, 한국소비자학회 상임이사 등을 역임하였으며, 한국정책학회 학술상, 한국소비자학회 최우수논문상,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 최우수논문상 등을 수상했다.

또한, 김난도 교수는 2008년부터 서울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렌드분석센터를 통해 트렌드 코리아시리즈를 발간하고 있으며, ‘언택트’, ‘소확행’, ‘워라밸등 대중에게 익숙한 여러 신조어가 트렌드 코리아시리즈에서 시작되었다. 김 교수의 대표작인 트렌드 코리아시리즈는 출간 때마다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연말마다 한국 소비의 트렌드와 키워드를 제시하며 시장의 현황을 살펴보고 다음 연도의 흐름을 전망하는 도서로 자리매김하였다.

2024시민지성 한림연단에는 김난도 교수에 이어 KAIST 정재승 교수, 한국관광공사 김장실 사장, 한국예술종합학교 양정무 교수, 공지영 작가 등이 연사로 나설 예정이며, 우주생물학 분야의 개척자인 한림대학교 박찬흠 교수가 특별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2023년에 이어 2024년까지 총 14개 강좌를 이수한 한림대학교 재학생들은 학점 대체인증을 신청할 수 있는 특전을 부여받는다.

송호근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장은 한림대학교에서 개최되는 시민지성 한림연단이 글로컬 시민의 지성을 형성하는 토대가 되어 성숙한 지역사회의 시작점이 되기를 바란다“2023년의 시민지성 한림연단이 춘천 시민들의 성원 덕분에 성료된 만큼, 2024년에도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신청은 사전 등록 링크(https://forms.gle/ACY4UbL511yLj4cq7) 또는 QR코드 스캔을 통해서 가능하며, 한림대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사전 퀴즈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172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조재일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jijo@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