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대학원

한림투데이

한림대학교 글로벌융합대학 기후변화융합전공생, 기후변화 분야 대외활동에서 우수한 성과 거둬

등록일 : 2023-09-26

프린트

조회 : 1732

한림대학교 글로벌융합대학 기후변화융합전공생,
기후변화 분야 대외활동에서 우수한 성과 거둬
- 이지민 학생, 기후환경리더 양성과정우수상 수상
- 이정우 학생, ‘온실가스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공로상 수상

 
   
<사진:()이지민 학생, 이정우 학생>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 글로벌융합대학 기후변화융합전공생들이 대표적 공공, 민간기구에서 실시하는 기후변화 분야 대외 교육과정에 선발되어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기후변화융합전공 3학년 이지민 학생이 보다나은미래를위한 반기문재단과 국제환경단체 대자연이 주최하는 기후환경리더 양성과정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과정은 전국의 대학생을 선발하여 미래를 이끌어갈 기후환경리더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으로 3개월 간 환경전문가 아카데미 수강,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정부 및 기업 제안서 작성 및 토론 활동을 하게 된다.

3기로 선발된 기후변화융합전공 3학년 이지민 학생은 기후 위기 대응의 사각 지대인 군사 부문의 한계를 지적하고 국방부에 국군기후전략기획실이라는 조직 설립을 제안하는 등 군사부문 온실가스 배출 감축 아이디어를 제시하여 전체 100명 중 우수 제안 7명에 뽑혀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제3기 수상자 자격으로 향후 2년간 기후환경리더 양성과정 자문위원으로도 활약하게 된다.

기후변화융합전공 4학년 이정우 학생은 한국환경공단에서 주최하는 온실가스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2023-3기에 선발되어 공로상을 수상했다. 작년 동일 과정에서 본교 기후변화융합전공 졸업생 (김수현 '23 )이 최우수상을 수상한 데 이어 금년에도 이정우 학생이 공로상을 수상해 2년 연속 수상자를 배출했다.

이 과정은 전국 기후변화 분야 대학 졸업자 및 4학년 학생 등을 선발하여 기후변화 분야 전문인력으로 성장하기 위한 이론교육과 현장실습을 제공하는 교육 과정이다.

이번 기수에는 이정우 학생 외에도 4학년 곽민수 학생 등 총 3명의 기후변화융합전공 학생들이 선발되어 활동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182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조재일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jijo@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