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이 국내 광고 공모전에서 다수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 우선, KPR 대학생 PR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KPR 대학생 PR 아이디어 공모전’은 국내 최초의 대학생 대상 PR 공모전으로 2004년부터 대학생(대학원생 포함)에게는 PR에 대한 열정과 실전적인 PR기획서 작성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기업에게는 젊은 학생들의 참신하고 패기 넘치는 아이디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작됐다.
□ 이번 공모전에는 20주년을 기념해 총 상금규모를 1,600만원으로 확대했고, 83개 대학에서 636명, 205팀이 참가했으며, 광고홍보학과 김성현, 김새움, 이승건, 안태현 학생은 ‘아쿠아플라넷 여수’ 과제에 ‘내 마음을 바다줘’라는 주제로 참가해 PR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또한, 대홍기획(DCA) 대학생 광고대상에서는 광고홍보학과 정인선, 윤이나, 김성현, 안태현 학생이 기획서 부문에 동상을 수상했다. ‘대홍기획(DCA)광고대상’은 1834년 제정되어 올해로 40회를 맞이한 국내 대표적인 대학생 광고 공모전이다.
□ 그 외 2023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에서 ‘재활용품의 반론을 시작합니다’와 ‘우리가 모르던 옷의 뒷 이야기 옷담화’라는 기획서로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이 코삭 챌린저상을 수상했다. 2023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 Korea Student Advertising Competition)는 광고산업 활성화와 예비 광고인들의 실무능력향상을 목표로 마련된 국내 대표 산학연계 프로그램이다.
□ 한편, 한림대학교 광고홍보학과는 2008년 국내 대학 최초로 국제광고협회(IAA)로부터 IAA인증 교육기관으로서, 짧은 학과 역사에도 불구하고 실무와 연구 역량을 겸비한 우수한 교수진을 구성해 현장 맞춤형 광고홍보 인재양성에 매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