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대학원

한림투데이

한림대학교, LINC 3.0 1차년도 연차평가‘최우수 등급’ 획득

등록일 : 2023-05-24

프린트

조회 : 1645

한림대학교, LINC 3.0 1차년도 연차평가 최우수 등급획득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 LINC 3.0 사업단이 지난 4월에 진행된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 2022학년도 연차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획득했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고 있는 한림대학교 LINC 3.0 사업단은 수요맞춤성장형 유형으로, 20223월부터 20282월까지 6년간 24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한 상태이다.

한림대학교는 현장중심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산학연계교육원을 신설하고 학과별 산학교육담당교수제 도입 등 산학친화형으로 학사조직을 개편하고, 산학협력 선도모델을 기반으로 참여 학과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했다는 점에서 우수사례로 평가받았다.

또한, 대학의 특성화 분야를 반영한 빅데이터·AI헬스케어, 바이오헬스케어소재, 실감미디어콘텐츠 3개 분야에 기업협업센터(ICC)를 설치, 유료가족회사제도를 통해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 All-SET 등을 지원하고, 기업성장을 위한 후속지원 및 기술지도 연계가 매우 우수하다고 인정받았다.

한림대는 이번 평가를 통한 추가 인센티브 사업비로 신산업 융복합 교육과정, 현장실습과 캡스톤디자인, 창업동아리 활동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산학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지역 및 산업체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공유협업 체제구축을 강화할 예정이다.

강일준 LINC 3.0 사업단장은 한림대는 OPEN CAMPUS 선도모델 구현을 통한 산학협력 상리공생(相利共生) 성과창출과 대학 특화 분야의 기업지원 및 맞춤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사업을 수행하였고 이러한 산학협력 모델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 같다.”향후 대학의 산학협력 모델이 지속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고 인력양성, 일자리 창출, 기업지원 및 창업 활성화 등 지역사회의 혁신 주체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사업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176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조재일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jijo@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