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대학원

한림투데이

한림대학교 융합과학수사학과 신설 기념 표창원 대표 초청 특강 개최

등록일 : 2023-05-17

프린트

조회 : 1345

한림대학교 융합과학수사학과 신설 기념
표창원 대표 초청 특강 개최
- 재학생 대상 프로파일링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가 융합과학수사학과 신설을 기념하여 517() 오후 3시 표창원범죄과학연구소 표창원 대표를 초청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프로파일링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과학수사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표창원 대표는 프로파일링이 범죄분석에 활용되고 있는 현황과 사례를 소개하고, 향후 범죄학, 심리학 및 데이터과학 등이 포괄적으로 적용되는 융합적 과학으로서의 가능성을 제시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경찰학자이자 범죄심리분석 전문가인 표창원 대표는 경찰대학 졸업, 영국 엑시터대학 석사·박사학위를 취득하고, 경찰청 제도개선기획단 연구관, 경찰대학 교수, 아시아경찰학회장 등을 역임했다.

표창원범죄과학연구소는 201511월 한림대 법심리학연구소와 공동으로 전국 과학수사(CSI) 및 프로파일링 경진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한편, 한림대학교 융합과학수사학과는 디지털포렌식 전문가 양성과정인 정보법과학전공과 범죄환경 변화, 자치경찰제 도입 등에 따른 수요 증가로 2021년부터 운영해온 경찰과학수사융합전공을 통합하여 확대 신설된 국내 유일의 첨단과학수사학과이다.

본 학과는 IT 관련 범죄, 사이버수사 경찰뿐만 아니라 기업감사, 디지털 플랫폼 기업, 정보보안, 개인정보보호 등의 민간분야로도 진출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한 융합인재, 뉴노멀 치안을 선도하는 과학 치안 인재 양성을 위하여 2024년 신입생 40명을 모집한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162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노원균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wkno@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