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대학원

한림투데이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 음악가 장사익 초청‘시민지성 한림연단’ 성료

등록일 : 2023-05-11

프린트

조회 : 1125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 음악가 장사익 초청시민지성 한림연단성료
- 10일() “나의 삶, 나의 소명주제로 강연
- '
하늘가는 길’,‘기침’, ‘허허바다’, ‘꿈꾸는 세상’, ‘사람이 그리워서’, ‘꽃구경’, ‘’, ‘꽃인 듯 눈물인 듯’, ‘자화상9장의 앨범 발표
- 국회 대중문화 미디어대상 국악상, KBS 국악대상 대통령상, 전주대사습놀이 장원 수상 등 국내 대표 음악가이자 국악연주자 장사익 초청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 도헌학술원이 510() 저녁 7시부터 나의 삶, 나의 소명이라는 주제로 본교 CLC 비전홀에서 음악가 장사익을 초청해 1기 시민지성 한림연단을 개최했다.

시민지성 한림연단은 문명사적 격변기에 글로벌 문명 시민을 양성하기 위해서 도헌학술원이 기획한 시민참여형 강좌로 포럼(forum) 형식을 원용한 강연이다. ‘시민지성 한림연단은 문화예술교육정치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 인사 및 전문가를 초청하여 매 학기 개최된다.

이번 시민지성 한림연단강연자는 대한민국의 대표적 음악가이자 국악 연주자인 장사익이다. 장사익 음악가는 1994년에 장사익 소리판 하늘가는 길로 데뷔했다. 1집 앨범 하늘가는 길을 비롯해서 기침’, ‘허허바다’, ‘꿈꾸는 세상’, ‘사람이 그리워서’, ‘꽃구경’, ‘’, ‘꽃인 듯 눈물인 듯’, ‘자화상등 모두 9장의 앨범을 발표했다.

40대 중반에 데뷔한 이래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해온 장사익 음악가는 국회 대중문화 미디어대상 국악상(2006), KBS 국악대상 대통령상-뜬쇠사물놀이(1995), 전주대사습놀이 장원-금산농악(1994)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송호근 도헌학술원장은 장사익 음악가는 45세 데뷔와 동시에 진심이 담긴 노랫말과 절절한 가락으로 대중들에게 이미 그의 음악이 완성되었음을 알렸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한국적인 그의 음악이 가진 놀라운 힘과 그것이 우리 인생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은 517() 시민지성 한림연단 다섯 번째 강연자로 세계적인 건축 거장 승효상 건축가를 초청해 강연을 들을 예정이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176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조재일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jijo@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