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한림투데이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 개원식 개최

등록일 : 2023-01-11

프린트

조회 : 957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 개원식 개최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11() 오전 11시 교내 캠퍼스라이프센터에서 한림대 도헌학술원 개원식을 개최했다.

지난달 14일 개최된 현판식에 이어 이번에 열린 개원식을 통해 한림대는 도헌 윤대원 이사장의 아호를 붙여 설립한 도헌학술원의 목표와 비전을 공표하고, 산하 4개 연구소(한림과학원, 태동고전연구소, 아시아문화연구소, 지역협력연구원)와 더불어 일송 건학이념을 계승·발전시켜나갈 도헌학술원의 역할과 위상을 알렸다.

오늘 개원한 도헌학술원은 개교 40년 이래 인문사회과학, 의과학, 첨단바이오과학 역량을 쌓아온 한림대학교가 국가와 시민사회가 요청하는 ‘21세기 문명대변혁의 물결을 헤쳐나갈 지성을 창출하고 개척해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설립됐다.

도헌(陶軒)은 윤대원 현 이사장의 아호로서, 설립자 일송(一松) 윤덕선 박사의 건학이념을 계승하고 일송학원의 외연과 내포() 더욱 큰 그릇()에 담고 확장한다는 의미이다.

송호근 도헌학술원장은 도헌학술원은 활력·희망·협력의 미래 사회를 위한 지성의 등대가 되고자 하는 포부로 설립됐다학계와 시민사회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날 개원식에는 윤대원 이사장, 재단본부 윤희성 상임이사, 육동한 춘천시장, 우형식 한림성심대학교 총장, 송호근 도헌학술원장 및 4개 산하연구소장을 비롯하여 대학 주요 보직자 등 내외빈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137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노원균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wkno@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