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대학원

한림투데이

한림대학교,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특별 심포지엄 성료

등록일 : 2022-12-22

프린트

조회 : 1352

한림대학교,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특별 심포지엄 성료
강원특별자치도 어디까지 왔나?’-방향과 과제-
- 최양희 강원특별자치도범국민추진협의회장 개회사, 김진태 강원도지사 축사
- 허영 국회의원 ‘강원특별자치도 추진방향’, 현진권 강원연구원장 ‘강원특별자치도의 의미’ 기조발제
- 김동현 한림대학교 의학과 교수 『강원특별자치도와 ‘지역중심 보건의료』 주제 발제
- 이어 강원특별자치도 부흥과 발전방안 모색 종합토론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1221() 오후 2시 본교 국제회의실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특별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본 심포지엄은 2023년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을 앞두고 각 분야별 추진전략과 방향 및 과제에 관한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강원도형 입법전략을 모색하고 강원특별자치도 지위에 걸맞은 새로운 비전을 제시해 강원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특별한 기대감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심포지엄은 강원특별자치도범국민추진협의회가 주최하고, 한림대학교와 강원연구원이 주관하며 강원도민회중앙회, 강원일보, 강원도민일보, G1방송이 후원한다.

이번 행사에는 최양희 강원특별자치도범국민추진협의회장, 김진태 강원도지사, 허영 국회의원, 현진권 강원연구원장 등 5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최양희 강원특별자치도범국민추진협의회장 개회사를 시작으로 허영 국회의원과 현진권 강원연구원장이 각각 강원특별자치도 추진방향’, ‘강원특별자치도의 의미라는 주제로 기조 발제하고 김동현 한림대학교 의학과 교수가 강원특별자치도 와 지역중심 보건의료관련 주제 발표했다.

주제발표에 이어 강원특별자치도의 부흥과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종합토론이 펼쳐졌다. 좌장은 최영재 한림대 지역협력연구원장이며, 토론 패널은 김상영 강원도 자치법령과장, 박상용 강원연구원 연구위원, 조용호 변혁법제정책연구소장, 권혁순 강원일보 논설주간, 이수영 강원도민일보 논설위원, 이종우 G1방송 보도국장이다.

최양희 강원특별자치도범국민추진협의회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강원도특별자치도 성공적 출범에 필요한 전략을 심층 논의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자리라며, “강원도는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신수도권으로 도약하는 데 여러 여건이 이미 마련돼 있어 희망이 보인다. 이번 심포지엄이 강원특별자치도 발전 방향과 전략 방안을 세우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174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조재일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jijo@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