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대학원

한림투데이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 현판식 개최

등록일 : 2022-12-14

프린트

조회 : 2126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 현판식 개최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14() 11시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번 현판식에는 윤대원 이사장, 최양희 총장, 육동한 춘천시장, 송호근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장 등 내·외빈 4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은 한국 개념사 전선을 개척해온 한림과학원’, 역사문헌을 발굴하고 논쟁적 담론을 만들어온 아시아문화연구소’, 한국철학, 한국사상 그리고 성리학연구의 요람인 태동고전연구소와 함께 춘천시와 강원도의 발전기획과 연구를 담당하는 지역협력연구원의 신설을 통해 조직을 새롭게 확대 재편하여 설립되는 학술원이다.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은 21세기 문명변혁기에 한국이 가야 할 길을 탐색하고 제시하는 희망의 등대가 되고자 한다. 한국이 보여준 20세기 저력을 갱신할 활력(活力) 사회’, 갈등과 충돌을 신동력으로 변환할 협력사회’, 불안과 좌절을 안정과 참신한 의욕으로 대체할 희망사회가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이 지향하는 원대한 목표이다.
 

최양희 총장은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이 국가 중요 사안에 대해 폭넓게 연구하고 제언하는 싱크탱크(Think-Tank)로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호근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장은 도헌학술원 산하 기관장들과 함께 지혜를 모아 춘천과 한림대가 중앙의 주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154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노원균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wkno@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