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대학원

한림투데이

한림대학교 의사소통교육센터 ‘2022 심비우스우수북클럽 및 독서골든벨 시상식·간담회’ 개최

등록일 : 2022-12-09

프린트

조회 : 1694

한림대학교 의사소통교육센터 ‘2022 심비우스우수북클럽 및
독서골든벨 시상식
·간담회개최
“‘의사소통문화새롭게 열어가는 공간이 되길
- ‘메멘토모리’ 등 6개 팀 심비우스우수북클럽 수상 영예
- 심비우스독서골든벨 대상 도서 『그리스로마신화』 이주형(대상) 외 7인 수상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 일송자유교양대학 의사소통교육센터가 2022128() ‘2022 심비우스북클럽 및 독서골든벨 시상식간담회를 개최했다.

한림대학교 의사소통교육센터는 2010우리글상담소에서 출발하여 2014년 의사소통교육센터로 개편된 이래 의사소통 교육과정 전반의 개발·운영·평가, 오프라인을 통한 글쓰기 첨삭·상담 및 비교과 프로그램 개발 등 의사소통 관련 제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의사소통클리닉’, ‘심비우스북클럽’, ‘심비우스에세이공모전’, ‘심비우스독서골든벨등 논리적 사고와 창조적 자기표현, 합리적 의사소통 역량을 갖춘 인재 육성을 목표로 다양한 학습자 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심비우스북클럽은 학생들의 책 읽기 모임을 통해 협력과 공생을 이해하고 자기주도적 지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된 의사소통교육센터의 핵심 프로그램이다. 202218기 기수를 배출한 북클럽 프로그램은 메멘토모리(김도희 외 2)’, ‘수료일(남나현 외 4)’, ‘호모루덴스(이준호 외 2)’, ‘심비우스(정영인 외 3)’ ‘소토리(윤채영 외 3)’, ‘우정사(신유림 외 2)’ 6개 팀이 우수북클럽으로 선정됐다.

심비우스독서골든벨은 『그리스로마신화』를 올해의 도서로 선정하고, 이 책이 현대인에게 전하는 삶의 지혜와 메시지를 살펴보는 경연을 통해 이주형(대상 의예과), 안현민(최우수상 러시아학과), 박지호(최우수상 바이오메디컬학과)’ 7명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심보경 의사소통교육센터장은 의사소통교육센터가 한림인의 의사소통 문화를 새롭게 열어가는 공간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심비우스북클럽이 대학생 의사소통 문화의 베이스캠프역할을 할 수 있도록 규모를 확대하고 역량을 모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의사소통교육센터 프로그램은 학생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비교과 교육혁신 과제의 일환으로서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의 지원으로 수행되고 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180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조재일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jijo@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