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G 경영, 혁신지원사업, 지역협력 등 총 9개 분야 11개 대학 우수대학 선정
□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가 한국대학신문이 개최한‘2022 대학대상’에서 지역협력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 한국대학신문은 지난 2005년부터 매년 대학 경영진의 노력, 대학이 거둔 성과 그리고 대학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대학 교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차별화된 대학경쟁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분야별로 우수대학을 선정ㆍ시상하고 있다.
□ 이번 시상식에는 황현석 대외협력처장, 교육부 김천홍 대변인, 한국대학신문 홍준 대표이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남성희 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일반대학은 △교육 특성화 △취창업 역량 △미래 교육 혁신 △ESG 경영 △교육역량 △혁신지원사업 △산학협력 △지역협력 △교육콘텐츠 등 총 9개 분야에서 11개 대학이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 한림대는 1982년 개교 이래 ‘학생 중심 교육, 글로벌 연구, 지역사회와의 상생’이란 비전을 가지고 학생 교육에 임해왔다. 특히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집수리 봉사활동, 플로깅 행사, 등반대회 등 강원 지역과 협력하는 행사를 지속해왔다.
□ 특히 지난 9월에는 열린 개교 40주년 기념 한마음 등반대회 및 어울림 한마당 행사에서는 지역주민들도 대거 참여해 한림대 구성원과 함께하는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 2021년 9월 최양희 총장 부임 이후 ‘Vision 2030+’를 수립하여‘열린대학’을 발전 목표로 세워 △지역 친화 대학 △지역과 동반 성장하는 대학 △지역과 시민을 위한 대학으로 발전하기 위해 다양한 지역협력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 더불어 한림대는 지역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업무협약도 진행해 지역과 함께하는 대학 모범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 각 분야별로 기업협업센터(ICC)를 설치해 산학연구 및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산업체와 업무협약 체결 및 공유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 시상식에 참석한 황현석 대외협력처장은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돼 감사하다”며 “대학이 지역과 상생하는 모습을 인정받아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과 계속 협력하는 대학으로 거듭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