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투데이

한림대학교, 서울대 송호근 명예교수 석좌교수로 임명

등록일 : 2022-09-29

프린트

조회 : 559

한림대학교, 서울대 송호근 명예교수 석좌교수로 임명
- 서울대, 포스텍 석좌교수 역임
- 한림대 싱크탱크(Think Tank) ‘도헌학술원(가칭)’ 신설 및 선도연구기관으로 육성 예정
 
<사진: 송호근 교수>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가 서울대와 포스텍 석좌교수였던 송호근 교수를 석좌교수로 임명했다.

한림대학교는 세계적 수준의 연구성과를 내고 있는 교수들의 더욱 활발한 교육과 연구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석좌교수제도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석좌교수로 임명된 송 교수는 서울대학교 사회학과 학사·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미국 하버드대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4년부터 서울대 사회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서울대 사회학과 학과장, 대외협력본부장을 역임했다. 이후 양극화와 사회갈등 심화에 대한 탁월한 연구업적으로 서울대 최초 인문·사회학 분야 석좌교수로 임용됐다.

20189월부터는 송 교수는 대한민국 정치·경제·사회 현상에 대한 정교한 분석과 뛰어난 필력을 지닌 석학이자 명칼럼니스트로서 포스텍 이공계리더들의 인문소양 교육을 이끌기 위해 포스텍 인문사회학부 석좌교수이자 인문사회학부장으로 임명됐다.

송호근 교수는 '칼 만하임의 지식사회학 연구'를 처음 출간한 이래 사회학 관련 저서를 포함해 40여권의 책을 썼다. 대표 저서로 '인민의 탄생', '시민의 탄생', ‘국민의 탄생등이 있으며, ‘강화도’, ‘다시, 빛 속으로등 소설책을 출간했다.

송호근 교수는 이미 본교 사회학과에서 1989년에서 1994년까지 교수로 역임한 적이 있다.

한림대는 내부 구성원과 외부 전문가, 석학과 만나서 소통하고 협력해 주요 사회 이슈에 대한 오피니언을 리드할 전문적, 독립적, 자율적인 싱크탱크(Think Tank) ‘도헌학술원(가칭)’을 설립할 예정이다.

송호근 교수는 앞으로 도헌 학술원에서 선도연구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한림대가 수도권 명문대학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133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노원균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wkno@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