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투데이

한림대학교‘자랑스러운 Hallymer 賞’에 네이버 ETECH 엔터기술 총괄 장준기 동문

등록일 : 2022-09-26

프린트

조회 : 1048

한림대학교 ‘제7회 자랑스러운 Hallymer
네이버 ETECH 엔터기술 총괄 장준기 동문

 
기술 혁신 통한 AI 대중화 및 글로벌 문화콘텐츠 산업 활성화 기여
- 28() 개교 40주년 기념식에서 시상
 
▲제7회 자랑스러운 Hallymer 賞 수상자, 장준기(전자계산 90) 네이버 ETECH 엔터기술 총괄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가 개교 40주년을 맞아 7회 자랑스러운 Hallymer 수상자로 장준기(전자계산, 90) 네이버 ETECH 엔터기술 총괄을 선정했다.

자랑스러운 Hallymer 은 뛰어난 업적을 통해 한림의 위상을 드높인 구성원 및 동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2016년부터 시상해 왔다.
 

 
 
장준기 동문은 네이버 미디어 플랫폼의 리더이자 임원으로 글로벌 탑티어 수준의 포토오디오비디오 기술 플랫폼 그룹을 총괄하고 있다. K-POP 스타들의 글로벌 공연을 마치 공연장에서 직접 생생하게 감상하는 것 같은 고품질의 음향과 끊김없이 매끄러운 고화질 라이브 기술 경쟁력으로 주목받았고, 현재 창작자들의 글로벌 비즈니스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유통 기술 개발 및 플랫폼 고도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혁신을 통해 AI 대중화 및 글로벌 산업화에 이바지하였으며, 네이버 TECH위원회 공동리더로서 기술전략 수립 및 적극적인 기술인재 영입․육성을 통해 국가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장준기 동문은 "한림은 제게 남다른 애정이 있는 곳이다. 학업, 동아리, 사랑을 모두 누렸던 모교에서 격려가 담긴 의미있는 상을 받게 돼 영광이고 앞으로 사회에서 만나게 될 한림인들이 무엇이든 잘하려는 태도 보다는 나만의 한 가지를 깊이 있게 파고드는 전문가가 되길 바란다"며 "남이 하지 않은 일을 10년간 하면 누구나 전문가가 될 수 있고, 한 가지 분야의 매일 꾸준한 노력으로 진정한 고수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133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노원균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wkno@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