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투데이

한림대, 대학 학사제도 유연화로 차별화된 교육 결실

등록일 : 2022-07-21

프린트

조회 : 315

한림대, 대학 학사제도 유연화로 차별화된 교육 결실
복수전공 수기 공모전
- 43명의 신청 재학생 중 16명 수상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2017년부터 복수전공 필수화, 소속변경 자유화, 융합전공 신설 등 차별화된 교육시스템을 도입해 학생 중심 교육과 다학제간 교육으로의 전환을 선언했다.

학사제도가 유연해짐에 따라, 융합전공 등 다학제간 학문적 접근이 용이하여 보다 폭넓은 경험과 지식함양을 할 수 있고 학업성취도가 높아졌으며, 대학교육의 경쟁력이 강화되었다.

특히복수전공 필수화제도는 도입 5년째를 맞이하여 지난 523()부터 한 달간 나만 아는 복수전공 이야기’, ‘복수전공 깨부시기(파훼법)’ 등의 주제로 수기 공모전을 진행했다.

한림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에세이나 영상 제출로 참여 가능한 이번 공모 결과, 43명의 재학생이 참여했고, 16명의 수상자가 나왔다.
 
<사진: 의과학융합전공 강수민 학생>
 
그 중, 글로벌융합대학 의과학융합전공 4학년 강수민 학생은 복수전공 선택과 이수 과정, 현재 복수전공을 통한 대기업 인턴생활 등 복수전공을 고민하고 있는 많은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를 솔직하게 풀어내어 최우수상을 받았다(링크 주소: https://youtu.be/IIP7E5JQvtY)

김영동 교무처장은 한림대학교는 복수전공 필수라는 혁신적 교육제도의 도입으로 기존 대학교육과의 차별화를 분명히 했다, “앞으로도 선진인재를 양성하는 글로벌 일류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개교 40주년을 맞이한 한림대학교는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이를 실현하는 ‘The New Hallym’을 선언하고, ‘열린대학’, ‘선도대학’, ‘성장을 돕는 대학’, ‘지역과 함께하는 대학’,‘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대학으로 발전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129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노원균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wkno@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