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한림투데이

대학도시 춘천 구현을 위한 싱크탱크 구성

등록일 : 2021-02-09

프린트

조회 : 687

대학도시 춘천 구현을 위한 싱크탱크 구성

- 한림대, 9일 춘천시·강원대와 대학협력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 시정부 및 대학 연구 통해 춘천형 지속가능한 발전계획 수립
 

 

□ 대학도시 춘천을 구현하고 춘천형의 지속가능한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싱크탱크가 구성된다.

□ 한림대학교는 9일, 춘천시, 강원대와 함께 지역과 상생하는 대학도시의 실질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대학협력회의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대학협력협의회는 시정부-대학간 상생, 협력을 통해 학령인구 감소 등 미래교육 환경변화와 정부 공모사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

□ 협약서 주요 내용은 ▲지역사회 발전과 문제해결을 위한 정책사업 발굴 ▲시정부와 대학 간 상생발전을 위한 과제 발굴 ▲정부 정책사업의 공동대응 체계 구축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정책 연구·자문 체계 구축 ▲우수한 지역인재 육성 및 일자리 창출 ▲국제교류 및 국제개발 협력 공동사업 발굴 등이다.

□ 대학협력협의회 운영은 양 대학에서 구성한 전담팀이 홀수년은 강원대, 짝수년은 한림대에서 운영한다.

□ 이와 함께 시정부와 양 대학은 실무협의회를 별도로 구성해 지역 현안과 교육 발전에 대해 각 학교 교수들로부터 과제를 공모받고 이후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다음 해 시정부 당초 예산에 반영할 예정이다.

□ 대학협력협의회는 앞으로 지역과 대학의 위기를 이겨내고, 춘천의 미래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을 만들어 내고 긴밀하고 촘촘한 협력체계를 강화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무엇보다 지역여건과 대학별 특성화 전략을 마련해 대학생과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고등 교육 서비스를 제공, 미래인재 양성과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 전망이다.

□ 이재수 춘천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의 전문적이고, 풍부한 교육자원이 대학 안에서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대학과 춘천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가교의 중심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김중수 총장은 “이번 협약이 춘천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한 초석이 되길 바라며, 나아가 대한민국 발전의 하나의 성공모델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 한편 시정부는 지역과 상생하는 대학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대학 협력사업 지원 등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 특히 관내 6개 대학 총장, 학장, 시장으로 구성된 ‘춘천시대학도시정책협의회’, 대학상생포럼, 아이디어 공모전, 연구지원 보조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105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노원균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bye1318@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