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한림투데이

한림대-나고야시립대 간호대학 공동주최 국제학술대회 개최

등록일 : 2021-01-27

프린트

조회 : 136

한림대-나고야시립대 간호대학 공동주최
국제학술대회 개최

- 한림대와 나고야시립대 교류 10주년 기념
- 한림대 간호과학연구소·사회의학연구소 공동주관
 

한림대학교(총장 김중수)와 나고야시립대 교류 10주년을 맞이하여, 간호과학연구소&사회의학연구소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한림대학교 간호대학과 나고야시립대 간호대학이 공동으로 협력하여 주최하는 국제학술대회가 26()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으로 실시간 개최되었다.

본 컨퍼런스는 초고령사회에서의 만성질환 관리를 대비하여 국내외 전문가들의 최신지견 교류, 연구주제의 공유 및 헬스&커뮤니티 케어와 관련한 다양한 분야와의 융합연구 추진을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본 컨퍼런스는 한국-일본-미국 3개국 연자를 포함하여, 200여명의 참석자가 화상회의시스템(Zoom)에 접속하여 회의를 참여하는 국제 학술대회의 형식으로써 3시간여 동안 거행되었다.

참석자는 주로 대학교 교수, 연구자 및 대학원, 학부 학생들 및 병원관련 종사자인 간호사 등이었으며, 노인돌봄팀과 커뮤니티케어팀의 참관으로 이루어졌다.

한림대학교 간호대학 학장보 김수희 교수가 진행하였고, 간호대학장 장희정 교수의 개회사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는 초고령 사회를 위한 커뮤니티 케어라는 주제를 가지고 시작하였다. 일본 나고야시립대학의 야마구치 교수와 한림대학교 신동수 교수는 각 나라의 커뮤니티 케어에 대한 시스템 및 현황에 대해 발표하였으며, 미국 UNCW의 우서윤 교수는 미국에서의 COVID19 유행 시 시민들에 대한 커뮤니티 케어에 대한 내용을 발표하였다. 이와 더불어 본 컨퍼런스에서는 한국, 일본, 미국 3국의 연자와 참석자가 모두가 참석하는, 열렬한 토론의 장이라는 기회도 제공하였다.

개회사에서 장희정 간호대학장은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한국과 일본 간의 커뮤니케어의 글로벌한 이슈를 공유하고 인적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등 글로벌 공동연구 및 융합연구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105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노원균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bye1318@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