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한림투데이

한림청소년복지센터,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주관 대학생 멘토링동아리 지원사업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등록일 : 2020-12-24

프린트

조회 : 84

한림청소년복지센터,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주관
대학생 멘토링동아리 지원사업 보건복지부장관상수상

 
 

한림대학교(총장 김중수)부속 한림청소년복지센터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20 대학생 멘토링동아리 지원사업 동아리야, 멘토링하자!” 에 참여하여 202012월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사업에 참여한 동아리목청은 한림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윤현숙교수가 지도교수로 참여하였으며 한림대학교와 한림성심대학교의 재학생 6명으로 구성되어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예체능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청소년들의 사회 적응 지원을 위한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였다.

동아리 목청는 당초 학교 밖 청소년의 예체능 멘토링과 함께 특성화고교대상 봉사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봉사활동을 진행이 어려움에 따라 학교 밖 청소년들과의 활동을 중점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수상과 관련하여 동아리 지도교수인 사회복지학부 윤현숙 교수는 코로나 상황이라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지만 학생들이 열정과 책임감으로 성실하고 재미있게 진행하여 칭찬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동아리 대표 국어국문학과 15학번 김용섭 학생은 코로나 상황으로 활동이 어려웠던 시기에 모든 팀원들이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가 나왔다, “윤현숙 지도교수님과 한림청소년복지센터의 사회복지사 선생님들의 지도가 많은 힘이 되었고 멘토링 활동으로 알게 된 인연을 통해 좋은 결과를 맺을 수 있다는 것이 한층 더 의미가 깊다. 앞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 그리고 멘토링활동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림청소년복지센터는 이번 활동을 계기로 하여 대학생 멘토링동아리를 지속 운영할 계획이며, 21년에는 봉사멘토링을 함께 진행하여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104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노원균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bye1318@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