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한림투데이

도미타 고지 주한일본대사, 한림대학교 방문

등록일 : 2020-11-19

프린트

조회 : 176

도미타 고지 주한일본대사, 한림대학교 방문

- 일본학 관련 연구사업과 양국 대학간 학술 및 교육 교류 증진에 대한 의견 나눠
 

 

한림대학교 김중수 총장은 18() 한림대를 방문한 도미타 고지 주한일본대사를 접견하고 환담을 나누었다.

이번 방문은 주한일본대사관의 요청으로 강원도 내 일본연구기관 연구사업과 한일교류사업 등에 관한 의견 교환 및 협력 증진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주한일본대사 일행은 춘천지역 일본연구기관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일본학연구소가 운영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일본학 전문도서관인일본학도서관과 일송기념도서관 소재 오에 시노부 일본근대사문고를 시찰한 후 김중수 총장을 예방했다.

이 자리에서 도미타 고지 주한 일본대사는한일대학생교류와 문화교류는 앞으로도 지속되어야 한다고 말했으며 김중수 총장도 양국의 교류 사업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긴밀하게 협조해 나가겠다 고 했다.

그간 한림대학교는 2007년부터 대학생파견사업 등을 통해 일본 가나자와 대학, 나고야시립대 등 13개 일본대학과 교류하고 있으며 일본학연구소는 국제일본문화센터, 도호쿠대학, 간세인가쿠인대학, 릿쿄대학 등과 긴밀한 연구교류 사업을 추진 중이다.

한편, 일본학연구소와 주대한민국 일본국대사관은 일본학도서관 장서확충, 일본학총서 출판사업 등의 일본연구 기반정비조성사업과 연구보조원을 중심으로 한 청소년교류사업을 활발히 진행해왔다. 그 일환으로 오는 28() 릿쿄대학교 일본학연구소와동아시아문화권력연구 학술포럼을 온라인상에서 공동 개최하고, 국제일본문화연구센터와 일본학술도서를 일본에서 공동 출판할 예정이다. 125()에는 26년간 이어진강원도-돗토리현 대학생교류 사업에 참여했던 대학생 및 졸업생들이 온택트 동창회를 열어 옛 추억을 나눈다.

사전간담회와 예방에는 일본 측에서는 미바에 다이스케 정무공사, 히다카 사와코 서기관이 참석했고, 한림대 측에서는 서정완 일본학연구소장, 최성찬 교무처장, 전성곤, 김웅기(일본학연구소)HK교수 등이 함께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102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노원균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bye1318@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