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한림투데이

한림대 정치행정학과 안보현 학생, 『2020 대학생 통일인식 아이디어 공모전』 통일부장관상 수상

등록일 : 2020-11-12

프린트

조회 : 154

한림대 정치행정학과 안보현 학생,
2020 대학생 통일인식 아이디어 공모전
통일부장관상 수상


 
한림대학교(총장 김중수) 정치행정학과 안보현 학생은 지난 113() 한림대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 ‘2020 대학생 통일인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Contact 북한 Untact 통일관광, 남북 지역관광기구 협업을 통한 통일관광 활성화 전략으로 대상인 통일부장관상을 수상했다.

‘2020 대학생 통일인식 아이디어 공모전()전국대학통일문제연구소협의회가 주최하고 통일부 통일교육원이 후원한 대회로써 대학생들이 통일 담론을 형성하고 확산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학과·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적극적으로 보급하고자 진행된 행사이다.

이번 공모전에서 통일부장관상을 수상한 안보현 학생은 북측과의 접촉(Contact)을 통해 금강산 관광중단과 코로나 팬더믹으로 인한 남북관계 경색국면 돌파를 위해 중앙정부와 정부 관광기구 차원이 아닌, 남북 강원도 지방정부 관광기구(RTO) 간의 통일관광 협약을 제시하였다.

남북 간 캠핑, 원산·금강산 트래킹, 차박(차량+숙박)의 관광 상품을 개발하여 뉴노멀시대 남북 간 언택트(Untact) 관광을 추진하고, 9.19 정상회담에서 합의한 동해관광 공동특구 및 원산갈마해안 관광지구의 조성에 공동 협력하며, 또 관광상품의 공동 마케팅, 중소도시 자매결연, 청소년 수학여행 교류 등을 통한 경협활성화 및 평화기반조성 방안을 제안하여 대상을 수상했다.

학군사관 후보생인 안보현 학생은 한림대의 마지막 학기에 처음 도전한 공모전에서 통일부장관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 “북한은 교류와 협력의 대상인 동시에 현실적 군사위협의 대상이지만, 한반도 평화를 바라는 마음은 같다고 생각한다. 많은 사람들이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이 오는 날까지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노력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102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노원균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bye1318@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