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한림투데이

한림대 LINC+사업단, 제3회 한림국제지역혁신포럼 성공 개최

등록일 : 2020-11-05

프린트

조회 : 133

한림대 LINC+사업단,
3회 한림국제지역혁신포럼 성공 개최

 
한림대학교(총장 김중수) LINC+사업단(단장 송창근)115() 2시 교내 캠퍼스라이프센터에서 대학과 지역사회가 만드는 미래산업 창의공간이라는 주제로 3회 한림국제지역혁신포럼을 개최했다.

한림 국제 지역혁신 포럼은 한림대 LINC+사업단이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생발전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 일환으로 올해 3회째를 맞은 행사이다. 지역사회 혁신을 지향하는 국내외 실천가, 정책자, 교육자 등과 함께 지역혁신의 주역인 시민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지역혁신의 방향과 전략을 깊이 있게 고민하는 배움과 협력의 장이 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특히 지역혁신과 미래산업이라는 두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미래 교육의 방향과 지역-대학의 협력 전략을 모색했다. 이번 행사는 송창근 산학부총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재수 춘천시장과 허영 국회의원 축사 김중수 총장 환영사 1개의 기조강연, 2개 발표 세션과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포럼의 기조강연은 이탈리아 세계 디지털 재단 알퐁소 몰리나(Alfonso Molina) 대표가 “21세기 대비 교육을 통한 대학과 지역사회가 만드는 사회혁신이란 주제로 발표하고, 세션 1에서는 네덜란드 바흐닝언 케어팜 연구소 조예원 대표, 세션 2에서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정경숙 팀장이 발표했다. 마지막 토론은 아이쿱 세이프넷지원센터 김대훈 이사장, 강원도청 박재복 국장,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농식품벤처창업센터 여동수 센터장, 한림대 중국학과 조정래 교수와 경영학과 황현석 교수가 참여했다.

김중수 총장은 환영사에서 지역사회와 대학의 협력관계는 우리가 간과해서는 안 될 시대적 화두라고 생각한다.”, “이번 포럼이 대학, 지역사회, 지방정부는 열린 마음으로 경제사회 발전모델과 추진전략을 함께 세워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재수 춘천시장은 축사에서 대학과 지역사회 협력을 강조하며 이번 포럼이 농업정책 방향에 소중한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허영 국회의원은 예비 청년농업인이 자리잡을 수 있게 다양한 산학협력선도모델을 만들어 나갈 수 있게 정책으로 돕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포럼은 코로나19로 인해 철저한 방역 대책을 마련한 가운데, 오프라인 행사는 최소인원이 참여했으며, 온라인 실시간 Zoom과 유튜브 송출 등 hybrid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104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노원균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bye1318@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