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한림투데이

다양한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프로그램으로 소프트웨어 가치 확산

등록일 : 2020-07-23

프린트

조회 : 95

다양한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프로그램으로
소프트웨어 가치 확산
- 한림대, 강원권역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견인할 미래 인재의 소프트웨어 경쟁력 강화
- 강원권역 초,,‘SW’ 교육 · 캠프 철저한 방역으로 안전 교육 시행
 

한림대학교(총장 김중수)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이끌 선도적 대학교육의 변화와 도전을 강조하고 위기위장된 기회의 줄인 말이 되도록 노력할 것임을 밝히며 비대면 기술의 핵심으로 부각된 소프트웨어(SW) 기술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강원권역 SW 교육 지원에 나섰다.
 
SW코딩스쿨 프로그램은 체험형(1일 교육)’, ‘캠프형(12일 또는 23)’, 그리고 프로젝트형(학기 단위)’으로 구성되어 있고, 교육 내용은 스마트 토이(햄스터 로봇, LEGO MINDSTORMS EV3 )’, ‘스마트 IoT(아두이노, 마이크로비트 등)’, ‘코딩 드론(드론에 코딩을 하여 자율비행)’ 등으로 학교에서 희망하는 내용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하반기 교육신청을 한 강원권역의 초··고는 체험형’ 7개교, ‘캠프형’ 11개교, ‘프로젝트형’ 3개교로 총 21개교에서 약 500여명 이상의 초··고등학생과 교사들이 SW교육 수혜를 받는다. 또한 하반기에는 강원도내 경력단절여성’, ‘다문화가정자녀등의 SW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 춘천 베니키아 베어스호텔에서 2차에 걸쳐 진행된 스마트 IoT(아두이노) 캠프형 코딩 스쿨은 학생들과 교사들의 호응으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1차 교육은 613()~14()까지 12일의 일정으로 동해 삼육 중학교 학생과 교사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고, 2차 교육은 620()~21()까지 12일의 일정으로 동해 삼육 고등학교 학생과 교사 24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SW중심대학사업단의 교수진(이주성, 박승룡 교수)이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교육내용과 다양하고 흥미있는 실습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몰입도가 매우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