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투데이

한림대, 2020년 ‘연구산업혁신성장지원-고객수요대응연구’ 사업 선정

등록일 : 2020-05-07

프린트

조회 : 301

한림대, 2020년 
연구산업혁신성장지원-고객수요대응연구
사업 선정

- 개인 맞춤형 이명소리치료 어플리케이션 개발연구주제로 사업 선정
 


 
□ 한림대학교(총장 김중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0년 연구산업육성사업 중 ‘연구산업혁신성장지원-고객수요대응연구’사업에 선정됐다.

□ 고객수요대응연구는 기술수요기업과 매칭된 대학·출연(연) 보유 사업화 유망기술에 대한 수요기반 추가 R&D 지원 등을 통해 기술사업화(기술이전)를 촉진하는 사업이다.

□ 이번 사업선정으로 한림대학교가 보유 중인 이명재활 특허기술(발명자:진인기 교수)을 참여기업인 ㈜엠아이제이(대표 허진숙)에 기술이전(기술정액료: 2억원)하고 세계최초의 AI기반 개인맞춤형 이명재활시스템 개발을 위한 R&D 및 시제품 개발을 통한 사업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 이번 사업화를 위해 행정과 재정 지원을 담당한 한림대학교 산학협력단 서규원 교수는 “이번 성과로 산학협력단이 연구자와 기업을 매칭하여 기술이전과 추가 R&D를 통해 참여기업의 혁신적인 제품 개발 및 이에 따른 상업적 성공 기회의 발판을 마련한 것이다”라고 밝혔다.

□ 참여 기업인 ㈜엠아이제이의 허진숙 대표는 “본 사업은 기업이 원하는 기술이전을 통해, 기업의 성장동력인 R&D를 더욱 활성화할 수 있어 기대가 크다”며 “이를 계기로 기업은 제품 및 서비스의 확대, 시장 확대를 통한 매출 향상뿐 아니라 고용 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93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김동원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cooly2k@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