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한림투데이

한림대 졸업생, 제3회 강원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서 환경연구사 4명 합격 쾌거

등록일 : 2019-12-19

프린트

조회 : 2574

한림대 졸업생, 3회 강원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서 환경연구사 4명 합격 쾌거

▲ 왼쪽부터 홍시우, 최재경, 최수민, 박진철

한림대학교(총장 김중수) 환경생명공학과 졸업생들이 제3회 강원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의 환경연구사 채용인원 8명 중 4명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환경연구사 공무원 시험은 환경계열 전공자만 볼 수 있는 시험으로 총 3과목(필수 2과목, 선택 1과목)에 대한 시험을 보게 된다. 또한, 환경연구사는 경력경쟁 즉 특채 선발로 채용되며, 광역시급 또는 도급의 지역별 지방직 공무원으로 6급에 준하는 대우를 받는다.

이번에 합격한 4명 모두 한림대 환경생명공학과에서 학사학위를 받았으며, 그중 3명은 한림대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 합격자 정보
-홍시우(환경생명공학과 06학번) : 한림대 대학원 졸업(환경생명공학전공, 수처리 실험실, 박진용 교수)
-최수민(환경생명공학과 08학번) : 서울시립대 대학원 졸업 (환경공학 실험실)
-박진철(환경생명공학과 08학번) : 한림대 대학원 졸업(기후·에너지전공, 기후변화 실험실, 김승도 교수)
-최재경(환경생명공학과 11학번) : 한림대 대학원 졸업(환경생명공학전공, 환경화학 실험실, 김헌기 교수)

환경생명공학과는 환경과학의 여러 분야들을 연구, 발전시켜 지구 환경의 개선, 즉 대기, 수질, 토양, 해양, 소음, 진동 및 폐기물 관리에 응용함으로써 환경의 질적인 향상을 도모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환경과학에 필요한 보다 수준 높은 교과목을 학습하도록 교과과정을 구성하고, 환경과학에 대한 폭넓은 강의와 연구실험, 현장실습 등을 통하여 학생들이 졸업 후 사회참여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이번에 합격한 4명은 임용된 지역의 환경개선을 위해 대기, 수질 등 지역의 환경 실태를 파악하고, 환경 보전을 위해 검사 및 측정, 실험, 조사 연구수행 업무 등을 담당하게 되어 앞으로 큰 활약을 할 것으로 기대된.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95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노원균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bye1318@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