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투데이

박민 교수,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 ‘신진연구자상’수상

등록일 : 2019-12-11

프린트

조회 : 480

한림대 박민 교수,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
신진연구자상수상
 

한림대학교 미래융합스쿨 융합신소재공학전공 박민 교수가 지난 6() 부산대학교에서 열린 ‘2019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 신기술포럼 및 정기총회에서 마이크로나노시스템 분야에서 수행해온 학문적 업적과 학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신진연구자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박사학위 취득 후 7년 이내에 단독교신저자로 SCI 논문을 게재한 40세 이하 신진연구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박 교수는 표면발현 기술을 이용한 고감도 진단검사 및 바이오센서용 분자인지막에 관련한 연구로 SCI 국제 학술지인 애널리스트(Analyst)와 센서스(Sensors)에 단독교신저자로 논문을 게재하는 등 진단검사와 바이오센서 연구 분야에 30편의 논문을 게재했다. 연세대학교 신소재공학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독일 Münster대학과 KIST 분자인식연구센터에서 박사 후 연구원을 거쳐 20163월부터 한림대학교에서 재직하고 있다. 현재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 한국바이오칩학회 이사 등으로 활동 중이다.

한편,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는 나노 시스템 관련 분야의 제반 학술연구 및 학술과 기술의 발전, 보급에 기여하며, 국내외 관련 산학연기관과 협력을 도모하여 제반 분야의 과학과 기술의 진흥을 통해 국가 및 사회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MEMS(미세전자제어기술) 기술과 나노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와 기술적으로 연계된 융합연구를 지향하는 학회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91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김동원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cooly2k@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