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대학원

한림투데이

한림대학교 융합신소재공학전공 박민 교수, 국가표준기술력향상 사업 선정

등록일 : 2025-06-13

프린트

조회 : 475

한림대학교 융합신소재공학전공 박민 교수, 국가표준기술력향상 사업 선정
 


<사진: 한림대 융합신소재공학전공 박민 교수>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 융합신소재공학전공 박민 교수(사진)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주관 국가표준기술력향상사업에 선정됐다.

 ‘국가표준기술력향상 사업은 우리 기술의 대외 경쟁력 강화를 통한 세계시장 선점 및 국제표준화 활동 리더십 확대 등을 위해 국내 기술의 국제표준 개발을 진행하고, 개발한 표준()을 국제표준화기구(ISO, IEC) 또는 사실표준화기구 (IEEE, ASTM)에 제안하여 국제표준으로 제정하는 과제이다.

 박민 교수는 이번 과제에서 라다하임과 함께 바이오-반도체 성능평가를 위한 표준시편 및 측정환경 국제표준 개발을 진행하고, 개발한 표준을 국제표준화 기구인 IEC에 재언하여 국제표준으로 제정할 계획이다.

 바이오-반도체 기술은 반도체 기반의 전자소자 및 시스템을 생체 환경과 융합하여 생체 신호를 감지, 분석, 처리 또는 제어하는 기술로, 센서, 반도체 인터페이스, 전자소자, 미세유체칩, 미세전자기계 시스템(MEMS/NEMS) 등의 다양한 반도체 기반 기술을 바이오 분야에 적용한 기술이다. 해당 기술은 생체 신호 검출 및 처리, 의료 진단, 신약 개발, 신경 인턴페이스,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에 적용된다.

 박민 교수는 해당 과제를 통해 성능 평가 기준이 상이한 바이오-반도체 분야의 표준시편 및 측정환경 표준화가 진행되어, 우리 기술의 첨단분야 국제표준화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좋은 성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처음 이전 현재페이지1/ 전체 페이지 갯수205 다음 마지막

콘텐츠 담당자 : 조재일

  • 전화번호 :033-248-1334
  • e-Mail :jijo@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