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llym Census

Hallym Census란?

H​allym Census는 국내 대학 중 최초로 실시하는 조사입니다. 학생중심교육을 올바르게 실현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요구와 특성 등 대학생활 전반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수집되어야 합니다.  Census를 통해 축적된 자료는 Hallymer를 위한, Hallymer에 의한, Hallymer의 대학을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한림대학교는 Hallymer의 꿈을 발견하고 실현시켜주는 선진일류 대학을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에 주인공인 학생들의 참여가 함께 이루어질 때 Hallym의 노력은 더 나은 결실을 맺을 것입니다. 

"Hallym Census 참여는 학생에게 주어진 권리를 행사하는 동시에, 민주적 구성원의 책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Hallym Census에는 누가, 얼마나 참여했을까?

Hallym Census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동안 이루어졌으며, 3년 연속 94% 내외의 높은 참여율을 나타냈습니다. 군 복무 이후 복학하는 학생들을 포함한 모든 학생들의 데이터가 축적되는 3~4년 후에는 Hallymer들의 "한림생애주기"를 파악할 수 있게 되어 국내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소중한 가치를 가진 데이터로서도 의미가 있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이렇게 모여진 데이터는 세계 속의 한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혁신적 정책 수립이 가능한 연구결과들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결과에 대한 분석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어떻게 활용될까?

학​생들이 참여한 Hallym Census는 학교 내 교수님들로 구성된 전문 연구팀에 의해 매년 분석이 이루어집니다. 2019 Census가 끝난 6월부터 8월까지 전문 연구팀에 의해 분석한 결과를 전 교직원들과 함께 공유하여, 학생을 위한 한림대학을 만들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대학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더 나은 Hallym을 만들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노력은 Hallym이 세계 속에서 우뚝 설 그날까지 계속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