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일류 대학, 한림대학교
융·복합 교육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합니다
글로벌 일류 대학, 한림대학교
융·복합 교육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합니다
글로벌 일류 대학, 한림대학교
융·복합 교육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합니다
글로벌 일류 대학, 한림대학교
융·복합 교육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합니다
글로벌 일류 대학을 향한 한림의
중장기 비전과 연차별 실천 전략
(Vision & Action 2016~2022 /
Vision & Action 2018~)
글로벌 일류 대학, 한림대학교
융·복합 교육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합니다
자유교양 전공
영역별 특성 : 자유교양전공 세부 영역별 특성
명저 | 인문, 사회, 자연과학분야의 명저 읽기와 주제별 토론과 발표, 글쓰기 학습을 통해 지적 편견으로부터 자유로운 보편적 지성인 양성을 위해 마련한 영역 |
첨단기초 | 4차 산업혁명의 기술혁신과 동향을 반영한 최신기술 등 자연과학에 대한 폭넓은 이해력 향상을 위한 영역 |
학생설계 | 학생 주도적 학습설계로 주전공 이외에 폭넓은 타학문 영역에 대한 학습 및 실무 경험을 통해 자율적 주제로서 창조적 역량을 배양하기 위한 영역 |
이수 구분 | 영역 | 1학기 교과목 | 2학기 교과목 |
---|---|---|---|
기초 | 의사소통 | [삶의 질문] 삶의 큰 질문: 사랑 | [삶의 질문] 삶의 큰 질문: 인생 |
[삶의 질문] 삶의 큰 질문: 즐거움 | [삶의 질문] 삶의 큰 질문: 생명 | ||
일반 교양 |
융복합 | [명저]고전읽기와리라이팅(Rewritng) | [명저]동양의미 |
[명저]사물의이치 | [명저]과학기술혁명의시대 | ||
[명저]인공지능시대의인문학적상상력 | [명저]여자란무엇인가 | ||
[명저]오페라와유럽문화 | [명저]일상의쓸모 | ||
[명저]정의란무엇인가 | [명저]모든것의역사 | ||
[명저]문학과문화로읽는과학 | [명저]동아시아의스테디셀러를읽는다 | ||
[명저]생각의유혹 | |||
[첨단기초]생활속의바이오테크 | [첨단기초]생활속의바이오테크 | ||
[첨단기초]데이터의힘 | [첨단기초]ICT로디자인하는세상 | ||
[첨단기초]인간과컴퓨터 | [첨단기초]인공지능과딥러닝의이해 | ||
[첨단기초]어떻게풀것인가 | |||
[첨단기초]첨단기술의최전선 |
콘텐츠 담당자 : 일송자유교양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