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대학원

대학/대학원

금융경영커뮤니케이션

금융경영커뮤니케이션

전공의 목적
- 금융, 경영, 미디어의 통합적 이해를 통해 학생들에게 현대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역량을 함양.
전공의 학문적 의의
- 기업이나 조직에서의 전략적 의사결정, 커뮤니케이션능력, 미디어를 통한 효과적인 정보전달,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의 능력 향상.
교과목 구성의 기본 방향
- 폭넓은 핵심 이론과 실무 지식: 금융, 경영, 미디어에 대한 기초 이론을 갖춘 뒤, 관련 실무 경험을 중심으로 교육
- 현장 적응력 강화: 산업체와의 협력 프로젝트, 현장실습, 케이스 스터디 등을 통해 실제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강화
- 융합적인 교육 방법 채택: 금융, 경영, 미디어 분야 간의 연계를 강화하고, 융합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교육 방법을 채택하여 학생들의 창의성을 유도
전공 실현 목표 및 계획
- 다양한 분야의 지식 습득: 금융, 경영, 미디어 분야에서 기초부터 심화까지의 지식을 습득하고 통합하여, 종합적인전문가로 성장
- 실전 경험과 산업 현장 연계: 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프로젝트 경험을 제공하고, 실무 역량을 키워 금융 및 미디어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
- 창의적인 문제 해결: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발굴하고, 기존의 경제 및 미디어 모델에 대한 비판적 사고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
교과과정
자기설계융합전공(금융경영커뮤니케이션) 교과과정표 안내
연번 개설대학/스쿨 학과(전공) 교과목번호 교과목명 학점 구분
1 인문대학 러시아학과 105308 러시아외교론 3-3-0 전선
2 105411 러시아문학개론 3-3-0 전선
3 105217 러시아개황 3-3-0 전선
4 105430 의료관광러시아어 3-3-0 전선
5 105432 한러무역실무 3-3-0 전선
6 105433 비즈니스러시아어 3-3-0 전선
7 105436 러시아정치경제론 3-3-0 전선
8 105431 러시아어청해 3-3-0 전선
9 사회과학대학 광고홍보학과 209415 홍보개론 3-3-0 전선
10 209490 크리에이티브원론 3-3-0 전선
11 210000 아이디어발상법 3-3-0 전선
12 경영대학 경영학과 205303 마케팅원론 3-3-0 전선
13 205305 재무관리 3-3-0 전선
14 205423 국제마케팅 3-3-0 전선
15 금융재무학과 205290 경영분석(종합설계) 3-3-0 전선
16 206427 금융실무론 3-3-0 전선
17 206318 노후설계론 3-3-0 전선
18 206429 실전투자 3-3-0 전선
19 미디어스쿨 미디어스쿨 209902 커뮤니케이션개론 3-3-0 전선
20 209900 멀티미디어제작기초(포토샵) 3-2-2 전선
21 언론방송융합미디어전공 209576 영상편집1:프리미어 3-2-2 전선
○ 총 학점: 63학점
○ 5개 전공(주전공 포함) : 주전공 38%(8과목) + 광고홍보학과 14%(3과목) + 금융재무학과 19%(4과목)
+ 경영학과 14%(3과목) + 미디어스쿨 14%(3과목)

콘텐츠 담당자 : 교무팀

  • 전화번호 :033-248-1017
  • e-Mail :de1011@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