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대학원

대학/대학원

실감미디어콘텐츠

실감미디어콘텐츠

전공의 목적
- 콘텐츠 IT 기술과 영상 제작 기술의 융합
- 게임 제작을 위한 기술과 UX/UI 기술의 융합
전공의 학문적 의의
-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쉽게 플레이하기 위해 UX/UI에 대한 이해, 또한 게임을 기획하기 위한 게임 기획 실무가 필요함.
- VR/AR/게임 제작을 위해서는 스토리텔링 기술과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이해, 멀티미디어 제작 기초, 특히 영상 제작에 대한 기초 및 실무가 필요함.
-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작업의 다양한 기법을 마스터하고 실무 중심의 실습으로 회사에서 곧바로 직무에 투입될 수 있는 수준을 목표로 함.
교과목 구성의 기본 방향
- 콘텐츠IT전공 : VR/AR/게임 콘텐츠 제작 및 프로그래밍 기술 학습
- 언론방송융합미디어전공 : 영상제작 및 영상콘텐츠에 대한 분석력을 키우는 실습 수업
- 디지털미디어콘텐츠전공 : 스토리텔링 및 디지털콘텐츠 디자인 이론
전공 실현 목표 및 계획
- VR/AR/게임 콘텐츠를 개발할 때 엔진뿐만 아니라 영상 부분의 모션, 그래픽, 특수효과 등 다방면으로 지식을 갖춘 개발자가 될 수 있으며, 프리랜서나 창업으로도 연계 가능함.
교과과정
자기설계융합전공(실감미디어콘텐츠) 교과과정표 안내
연변 개설대학/스쿨 전공 교과목번호 교과목명 학점 구분
1 정보과학대학 소프트웨어학부 603147 3차원모델링 3-2-2 공통전선
2 콘텐츠IT전공 601101 VR/AR/게임제작기초 3-2-2 전선
3 601102 멀티미디어개론 3-3-0 전선
4 601104 게임프로그래밍 3-2-2 전선
5 601108 가상현실과증강현실 3-2-2 전선
6 506836 HCI 3-3-0 전선
7 미디어스쿨 공통 209205 영상제작입문 3-2-2 전선
8 209900 멀티미디어제작기초 3-2-2 전선
9 209902 커뮤니케이션개론 3-3-0 전선
10 디지털미디어콘텐츠전공 209102 디지털게임과현대사회 3-3-0 전선
11 209564 영상이론 3-3-0 전선
12 209661 게임기획실무 3-3-0 전선
13 209662 3D게임디자인 3-2-2 전선
14 209670 스토리텔링과디지털콘텐츠 3-2-2 전선
15 209698 모바일콘텐츠디자인 3-2-2 전선
16 209707 게임제작기초실습 3-2-2 전선
17 209721 영상콘텐츠특강 3-3-0 전선
18 209731 미디어콘텐츠창업 3-3-0 전선
19 209733 UX디자인의이해와평가 3-3-0 전선
20 언론방송융합미디어전공 209576 영상편집1: 프리미어 3-2-2 전선
21 300010 영상편집2: 애프터이팩트 3-2-2 전선
○ 총 학점: 63학점
○ 3개 전공(주전공 포함) : 주전공 29%(6과목) + 미디어스쿨 71%(15과목)
※ 기 이수 교과목 인정: 폐지 교과목 ‘증강현실기초및실습(3-2-2)’

콘텐츠 담당자 : 교무팀

  • 전화번호 :033-248-1013
  • e-Mail :de1011@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