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대학원

대학/대학원

마케팅커뮤니케이션테크놀로지융합 전공

마케팅커뮤니케이션테크놀로지융합전공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반의 융합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기획, 제작, 실행 및 평가를 할 수 있는 융합 인재 양성”

전공 설립의 배경

■ 시장 환경의 변화
  • 마케팅 환경 및 테크놀로지의 급격한 변화
  • 디지털 마케팅 및 광고홍보 산업 생태계의 확장 및 경계의 붕괴
  • 디지털 마케팅 환경 변화에 따른 새로운 시장에서의 기술인력 수요급증

■ 융합전공의 필요성
  • 산업계의 구조적 변화와 수요에 맞는 맞춤형 융합 교육 프로그램 필요
  • 디지털 마케팅 및 빅데이터에 대한 제학문적인 이해와 이에 따른 융합 교육 중요성 증가

교과과정

마케팅커뮤니케이션테크놀로지
수준 1학기 2학기
교과목번호 교과목명 학점-강의-실습 교과목번호 교과목명 학점-강의-실습
- 905001 디지털마케팅개론 3-3-0 905000 SNS캠페인기획과평가 3-3-0
905002 디지털마케팅분석 3-3-0 905007 디지털소비자분석원론 3-3-0
905003 SW캡스톤디자인브랜디드
콘텐츠마케팅
3-3-0 905008 텍스트마이닝과마케팅커뮤니케이션 3-3-0
905004 디지털미디어플래닝I 3-3-0 905010 현대스마트광고와테크놀로지 3-3-0
905005 디지털광고론 3-3-0 905011 플랫폼비즈니스 3-3-0
905009 R로하는조사방법론 3-3-0 905012 SW캡스톤디자인:디지털마케팅분석 3-3-2
905013 가상·증강현실광고제작실습 3-3-0 905015 디지털커머스 3-3-0
1 205425 인터넷비즈니스(종합설계)* 3-3-0 205425 인터넷비즈니스(종합설계)* 3-3-0
209495 스마트미디어프로그래밍기초* 3-2-2
학점계 21학점 21학점
기타 □ 타과교과목 인정형 코드쉐어링 교과목
- 경영학과: 데이터사이언스입문(종합설계), 인터넷비즈니스(종합설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종합설계)
- 산학연계교육원: 융합캡스톤디자인, 글로벌캡스톤디자인
※ 위 타과 교과목 인정 교과목들 중 최대 9학점 인정

□ 학점인정형 코드쉐어링 교과목
– 광고홍보학과, 소프트웨어학부, 데이터사이언스학부, 데이터테크전공, 임상의학통계전공, 디지털금융정보전공, 디지털인문예술전공
※ 위 학점인정형 참여전공 중 최대 9학점 인정

졸업인증기준

복수전공 학점 33학점 이수

졸업 후 진로

디지털마케팅 및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아래와 같은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 디지털마케팅 솔루션/플랫폼 기획자 (Digital Marketing Solution/Platform Planner)
  • 마케팅 및 광고 데이터 분석전문가 (MarTech/AdTech Data Analyst)
  • 디지털마케팅 기획자(Account Planner & Executive)
  • 디지털마케팅캠페인 (Digital Campaign Director)
  • 디지털매체 기획자 (Digital Media planner)

콘텐츠 담당자 : 미래융합스쿨

  • 전화번호 :033-248-35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