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전공

마케팅커뮤니케이션테크놀로지 전공

마케팅커뮤니케이션테크놀로지전공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반의 융합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기획, 제작, 실행 및 평가를 할 수 있는 융합 인재 양성”

전공 설립의 배경

■ 시장 환경의 변화
  ◦ 마케팅 환경 및 테크놀로지의 급격한 변화
  ◦ 디지털 마케팅 및 광고홍보 산업 생태계의 확장 및 경계의 붕괴
  ◦ 디지털 마케팅 환경 변화에 따른 새로운 시장에서의 기술인력 수요급증

■ 융합전공의 필요성
  ◦ 산업계의 구조적 변화와 수요에 맞는 맞춤형 융합 교육 프로그램 필요
  ◦ 디지털 마케팅 및 빅데이터에 대한 제학문적인 이해와 이에 따른 융합 교육 중요성 증가

졸업인증기준

33학점 이수

졸업 후 진로

디지털마케팅 및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아래와 같은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 디지털마케팅 솔루션/플랫폼 기획자 (Digital Marketing Solution/Platform Planner)
  • 마케팅 및 광고 데이터 분석전문가 (MarTech/AdTech Data Analyst)
  • 디지털마케팅 기획자(Account Planner & Executive)
  • 디지털마케팅캠페인 (Digital Campaign Director)
  • 디지털매체 기획자 (Digital Media planner)

콘텐츠 담당자 : 미래융합스쿨

  • 전화번호 :033-248-35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