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IT 전공

콘텐츠IT 전공

학과소개

첨단 IT 분야 중 하나인 콘텐츠IT 분야에 특화된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콘텐츠 관련 산업계에서 요구하는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을 배양합니다. 최근 콘텐츠IT 분야의 전문 인력 수요를 고려하여, 저희 전공에서는 VR/AR(가상현실/증강현실) 트랙과 게임 개발자 트랙으로 구분하여 진로를 계획적으로 설정하고 학업을 체계적으로 이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교과과정

콘텐츠IT전공 필수
"VR/AR이론" 에서 가상현실/증강현실 관련 SW와 게임 제작에 대한 실무 교육을 받고, "컴퓨터그래픽스" 에서 기본 이론을 배웁니다.
VR/AR 트랙
"VR/AR/게임제작기초" 에서 가상현실/증강현실/게임 구현을 배우고, "가상현실프로그래밍", "증강현실프로그래밍" 에서 제작 실무 능력을 키우게 됩니다. "햅틱인터랙션" 에서는 가상현실/증강현실 내의 입출력장치들을 다루는 기술을 배우고, "HCI" 에서는 사용자가 조작방법을 쉽게 익히고 효율적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을 위한 인간공학적 원칙 및 지식을 습득하게 됩니다.
게임 개발자 트랙
"PC게임프로그래밍", "모바일게임프로그래밍" 을 통해 여러 종류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게임 제작 실무 능력을 키우고, "게임인공지능" 에서는 경로탐색, NPC 제어와 같이 게임에 필요한 인공지능 기술을 배웁니다. "게임센서프로그래밍" 에서는 모바일 장비와 VR 장비의 센서들을 이용한 게임제작을 실습하고, "GPU프로그래밍" 에서는 고성능/고품질 3차원 게임 제작을 위한 GPU 기술들을 심도 있게 배웁니다.

졸업 후 진로

VR/AR 트랙
  • 영화 특수효과/애니메이션 제작사
  • VR/AR 기반 교육SW 개발사
  • VR/AR 기반 의료재활치료 SW 개발사
  • UI/UX 개발자 및 기획자

게임개발자 트랙
  • 게임 개발자
  • 게임 기획자
  • 게임 QA전문가
  • 스마트 디바이스 앱 개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