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일류 대학, 한림대학교
융·복합 교육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합니다
글로벌 일류 대학, 한림대학교
융·복합 교육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합니다
글로벌 일류 대학, 한림대학교
융·복합 교육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합니다
글로벌 일류 대학, 한림대학교
융·복합 교육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합니다
글로벌 일류 대학을 향한 한림의
중장기 비전과 연차별 실천 전략
(Vision & Action 2016~2022 /
Vision & Action 2018~)
글로벌 일류 대학, 한림대학교
융·복합 교육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합니다
경영학
국문 김익태
부교수
국제관 14508호
033-248-1894
kimit63@hallym.ac.kr
□ 1986년 2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 학사
□ 1988년 2월 한국과학기술원 경영과학과 석사(마케팅전공)
□ 1995년 2월 한국과학기술원 경영과학과 박사(마케팅전공)
□ 1991년 11월 ~ 2012년 08월 ㈜제일기획, 브랜드전략연구소 소장, 마케팅전략본부장(상무), 캠페인본부장(상무)
□ 2012년 08월 ~ 2015년 02월 ㈜참존 영업마케팅부문장(전무)
□ 2015년 03월 ~ 2019년 04월 한림대학교 산학협력중점교수
□ 2017년 07월 ~ 2019년 04월 한림대학교 창업지원센터장
□ 2019년 05월 ~ 현재 한림대학교 글로벌학부 부교수, 문화산업전공주임교수
□ 2020년 1월 ~ 현재 한림대학교 한중통번역전공 주임교수
□ 2023년 3월 ~ 현재 한림대학교 커뮤니티교육원장
□ 학위논문
- 석사 : 제품관여도의 매개적 영향을 고려한 상표전환의 연구 (한국과학기술원 경영과학과, 1988, 등록번호 87 석 7715)
- 박사 : 판매촉진광고에 대한 소비자 반응의 이론적 체계 및 전략적 활용방법 (한국과학기술원 경영과학과, 1995, 등록번호 과기원 94 박 088)
□ 연구논문
- 이영규, 한민희, 김익태 (1989), "정보과부하 가설의 재검토," 경영학 연구 (한국경영학회지), 제18권 2호, 191-217.
- 한민희, 장대련, 김익태 (1990), "소비자의 제품관여도와 구매상표의 전환 정도," 소비자학 연구(소비자학회지), 제1권 1호, 108-126.
- 한민희, 김익태, 김인회 (1990), "공통상표명이 경쟁상표명의 기억에 미치는 효과," 소비자학 연구(소비자학회지), 제1권 2호, 1-14.
- 장대련, 한민희, 김익태 (1991), "판매촉진광고에 대한 소비자 반응 모형,"산업과 경영(연세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 제28권 2호, 49-70.
- 김익태 (1993), "광고-판매의 관계분석," 광고연구(한국방송광고공사 광고연구 소), 제20호 가을호, 235-270.
- 김익태, 한민희 (1993), "광고스케줄링의 형태와 사례연구," 광고연구(한국방송광고공사 광고연구소), 제21호 겨울호, 203-243.
- Hahn, Minhi, Dae-Ryun Chang and Ik-Tae Kim (1994), SPAD: A Contingency Framework for Integrating Sales Promotion and AdvertisingJournal of Promotion Management, Vol. 2(2), 45-57.
- Chang Dae-Ryun and Ik-Tae Kim (1995), A Study on the Rating of Import Sources for Industrial Products in a Newly Industrializing Country: The Case of South Korea,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Vol. 32 (1), 31-40.
- Hahn, Minhi, Dae-Ryun Chang, Ik-Tae Kim and Yp Kim (1995), “Consumer Response to Coupon Advertising,"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Vol.14, 41-53.
- 하영원, 전성률, 김익태, 김기수, 홍성민 (2003), “Brand Value-up: 브랜드 진단 및 관리 모형 정립을 위한 시도,한국마케팅저널, 5(4), 48-71
- 이위위, 김익태, 곡부요 (2023), ”드라마와 게임 간접광고의 효과 비교연구: 간접광고 속성 평가를 중심으로,“ 디지털콘텐츠학회지, 24(5), 987-997.
- 이위위, 윤은주, 김익태 (2025), ”중국전통문화축제의 재방문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축제특성과 애국심의 조절효과,“ 이벤트컨벤션연구, Vol. 21(1), 1-24.
□ 저서
- 이은수, 김익태 (2019), 고객만족도(CSI) 조사 실무 Customer Satisfaction Index Survey Practice” 학현사
□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 한국과학기술원 테크노MBA 겸임교수
콘텐츠 담당자 : 글로벌융합대학